8월 27일 오늘 날씨
오늘 2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기상청 날씨누리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2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는 하루가 될 예정이다.

5시 30분경 황해도 옹진반도 부근에 상륙한 제8호 태풍 바비는 바로 소멸하지 않고 내일 28일까지 중국 하얼빈 북동쪽 약 200km 부근 육상으로 이동한 뒤에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의 중심은 우리나라를 지나갔지만, 태풍이 끌고 온 다량의 수증기와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건조한 공기가 만나면서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강풍 주의... 오전까지 중부지방은 태풍 영향권 

이번 태풍은 비보다는 강한 바람이 주의할 점이었다. 태풍 바비는 현재도 서해안에서 초속 30m 이상의 순간적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남부지방에 발효됐던 태풍특보는 해제되었지만 강풍 특보와 풍랑특보로 대체된 상태이다. 오늘 태풍특보는 차차 해제되더라도 서해상에는 순간적으로 바람이 초속 40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4~8m로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돼, 풍랑특보로 대체될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특보와 정보를 계속 참고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늘 27일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겠지만 태풍이 끌고 올라온 다량의 수증기와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건조공기가 만나면서 내일 28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온다. 예보된 강수분포도를 보면, 내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내일 28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는 경기남부와 강원도, 충청도, 경북은 소강상태를 보일 전망이다.

* 내일까지 예상되는 강수량
경북북부·경남·전남남해안·제주도 : 50~150mm
남해안·지리산·제주도산지 : 200mm 이상 
그 밖의 중부지방·전라도·경북 : 30~80mm,
강원동해안 : 5~20mm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예보되어 있지만, 태풍을 따라 따뜻하고 습한 바람이 불어들면서 실제 기온보다 체감하는 온도가 높겠다. 특히 충청도와 전라도, 경북을 중심으로는 체감하는 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더위 피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 오늘(27일) 낮 최고기온은 28~34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8일) 아침 최저기온 23~26도, 낮 최고기온 29~3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9일) 아침 최저기온 23~26도, 낮 최고기온 28~33도가 되겠습니다.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강풍 주의... 오전까지 중부지방은 태풍 영향권 

한편,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은 경상도를 중심으로, 내일 28일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상에서도 오늘은 남해상에, 내일은 서해상과 남해상에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요구된다.

 

-----

[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강풍 주의... 오전까지 중부지방은 태풍 영향권 

8월 27일 오늘 날씨

오늘 2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