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주간 슬로건 “당신의 삶이 예술” … 평범한 일상을 예술작품처럼
전국 6개 공립미술관의 소장품을 패러디한 사진·영상·그림 등을 오는 9월 27일까지 공모

2020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 포스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전국 최대 규모의 미술 행사인 ‘2020 미술주간’을 맞아 온라인 대국민 행사인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을 개최한다.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은 미술주간이 선정한 국내 주요 미술작품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으로, ‘2020 미술주간’에 앞서 27일부터 오는 9월 2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대국민 행사를 위해 국내 6개 공립미술관이 참여하여 주요 소장품 21점을 선정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작품을 패러디한 사진·영상을 만들거나, 작품을 보고 그린 그림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술주간, #미술주간챌린지, #창의로운미술생활, #소장품명, #미술관명 총 5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한 달간 게시된 작품을 취합해 총 50명 내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오는 10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오만원권이 제공된다.

예술경영지원센터 미술주간 사무국은 “사회적 거리두기 속 일상을 예술로 채우는 집콕 챌린지가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즐거움을 전달하기를 바라며 참가자들의 창의적이고 재기발랄한 작품들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술주간과 대국민 행사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주간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미술관 소장품 패러디…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 개최

미술주간 슬로건 “당신의 삶이 예술” … 평범한 일상을 예술작품처럼  
전국 6개 공립미술관의 소장품을 패러디한 사진·영상·그림 등을 오는 9월 27일까지 공모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