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독서문화행사 한 달간 운영

독서의 달 기념 온라인 북 콘서트 ‘보통의 날들: 오은X요조’
제공: 서초문화재단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재)서초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내달 ‘독서의 달’을 맞아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한 달여 간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독서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책’과 ‘도서관’을 매개로 지친 구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시인 오은과 싱어송라이터 요조가 출연하는 △유튜브 라이브 북콘서트 ‘보통의 날들: 오은X요조’와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마음공부’의 저자 심선민 작가가 진행하는 △ 온라인 그림책 테라피 ‘작가와의 만남 내 맘과의 만남’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영유아와 보호자를 위한 △북스타트 책놀이, 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형 △독서프로그램, 양재도서관 상주 작가와 함께하는 △시 낭독 모임과 △시 쓰기 강좌 등 체험·강연·토론이 결합한 총 7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도서관 외부 공간을 활용한 추억의 엽서 쓰기 이벤트, 양재도서관 SNS와 홈페이지 기반의 온라인 북큐레이션 전시 및 미술작품 전시 등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상시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들도 풍성하게 마련하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김하야나 양재도서관장은 “집 안에서 클릭 한번 만으로 도서관을 만나고 관련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금 독서의 즐거움을 되찾고 문학적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 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양재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양재도서관 정보봉사파트로 하면 된다.

양재도서관 독서의 달 포스터
제공: 서초문화재단

 

 

--

서초구립양재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이 온라인 독서문화행사 개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독서문화행사 한 달간 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