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비스 강화로 신개념 문화예술 향유 방법 제시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비조각-가볍거나 유연하거나’
제공: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창원조각비엔날레는 올해 ‘비조각-가볍거나 유연하거나’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7일부터 11월 1일까지 46일간 성산아트홀, 용지공원(포정사)에서 예정대로 개최된다.

올해 예정되었던 국내 비엔날레들이 연이어 연기, 취소 발표를 하는 현재 상황이지만 창원조각비엔날레는 오랜 기간 동안 준비했던 이번 행사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기 위해서 온라인 프로그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개막식과 국제학술컨퍼런스의 사전 녹화, 세밀한 해외 작품 운송 계획, 메시지의 철저한 통·번역 작업, 리플릿, 가이드북 등 종이 인쇄물의 e서비스 준비 및 홍보대사 진선규의 오디오 가이드 최초 진행, 창원조각비엔날레 관람객을 위한 VR 영상 도입 등을 추진하면서 누구나 접근이 쉽고 안전하게 관람할 온라인 전환의 실천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김성호 총감독은 “코로나19가 일으킨 문화예술계의 위기를 또 다른 도약의 계기로 삼아 온,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며, “재난 시대에 부합하는 유의미한 비엔날레의 모델을 실험, 개발하여 작금에 요청되는 신개념 문화예술 향유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코로나로 취소 위기… 온택트로 돌파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온라인 서비스 강화로 신개념 문화예술 향유 방법 제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