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 오는 9월 23일까지 접수
전국의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단체, 공동체 명으로 참여 가능

출처=전라남도
전라남도 도청 전경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전라남도가 공유경제를 통해 지역 공동체와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도민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2020 전라남도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하고 사업화가 가능한 공유경제 아이디어를 주제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경제 정책 사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오는 9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전국의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단체, 공동체 명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전라남도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1차 서류검토를 마친 후 사회적가치와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경제성 등 기준에 따라 공유경제 전문가로 구성된 2차 심사위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5개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5개 우수제안 중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도 수여한다.

특히 전라남도는 선정된 아이디어를 전남형 공유경제 시책으로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신청은 전남도청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염성열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전남이 보유한 다양한 지역 자원을 공유경제를 통해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전라남도,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총상금 260만 원

전라남도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 오는 9월 23일까지 접수
전국의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단체, 공동체 명으로 참여 가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