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5주년 기념 바이닐 'Marigold Tapes'
사운드클라우드 통해서만 공개되었던 '비행', 'sleep tight', 'downwithyou' 등의 데모곡 수록
바이닐 소량 한정 예약 판매...사전 응모 하룻밤새 4천명 돌파

이센스 'Marigold Tapes'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래퍼 이센스가 어제(27일) 오후 6시 자신의 정규 1집 'The Anecdote'의 발매 5주년을 기념하며, '매리골드 테입스(Marigold Tapes)'를 깜짝 발표해 힙합씬이 들썩였다.

깜짝 발표된 앨범 '매리골드 테입스(Marigold Tapes)' 바이닐 사전 예약 응모는 하루가 채 지나기도 전에 4천명이 넘게 몰려들었다.

2015년 8월 27일에 발매되었던 이센스의 첫번째 정규 앨범 'The Anecdote'는 힙합 장르에서는 이례적으로 2만 5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평단과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앨범이다. 이 앨범은 2015년 연말 거의 모든 매체들에서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2016년 2월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올해의 음반’, ‘최우수 랩&힙합 음반’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The Anecdote’는 2019년에 음악 전문가 47명이 투표 선정한 ‘한국 대중음악 명반 100’에 2010년대 발매된 앨범 중에선 최고 순위인 56위에 오르며 그 음악성을 다시 한 번 널리 인정받기도 했다. 당시 이 앨범은 ’한국 힙합 음악사를 대표하는 하나의 명반’이라며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이센스는 ‘The Anecdote’의 발매 5주년을 기념하며 어제 오후 6시 기념앨범 ‘매리골드 테입스(Marigold Tapes)’의 음원을 깜짝 발표했다.

‘The Anecdote’ 발매 과정에서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서만 무료로 공개되었던 ‘비행’, ‘sleep tight’, ‘downwithyou’ 같은 주옥같은 데모곡들과 미발표곡 ‘쉬게’ 까지 수많은 팬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표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던 이센스의 인기 트랙들이 리마스터 음원으로 대거 수록되어 밤사이 모든 힙합커뮤니티가 떠들썩했다.

각종 온라인 매체, 패션지, 브랜드 등에서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이센스의 ’The Anecdote’ 발매 5주년을 축하하며 기념 컨텐츠와 포스팅을 쏟아내기도 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피지컬 CD음반으로 발매되지 않는 대신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의 지원으로 바이닐 음반으로 소량 한정 제작된다. 

‘Marigold Tapes’ 바이닐 음반에는 오리지널 인스트루 멘털과 ‘비행’의 피아노 버젼 음악까지 보너스로 수록되어 있으며 오는 9월 1일까지 현대카드 DIVE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LP는 당첨자에 한해 오는 12월 1일부터 바이닐 앨범을 수령할 수 있다. 응모 방법 당첨자 발표 LP 구매 및 수령 가능 시기 등 더 자세한 정보는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이센스, 깜짝 발표한 ‘Marigold Tapes’... 한정판 바이닐 반응 폭발적

이센스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5주년 기념 바이닐 'Marigold Tapes' 
사운드클라우드 통해서만 공개되었던 '비행', 'sleep tight', 'downwithyou' 등의 데모곡 수록
바이닐 소량 한정 예약 판매...사전 응모 하룻밤새 4천명 돌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