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내티 상대로 6이닝 무실점 기록했던 김광현
5승 1패 기록 중인 소니 그레이와의 승부
김광현 선발 3경기 평균자책점 0점대

출처: AP/연합뉴스, 지난 신시내티 전에 선발 등판한 김광현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이 오는 9월 2일 신시내티전에 선발 등판한다.

MLB닷컴은 9월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리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신시내티 레즈의 경기에서 김광현이 선발 등판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김광현은 지난 23일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6이닝 무실점의 완벽한 투구로 메이저리그에서 첫 승리를 따냈다. 

기존의 빠른 직구와 슬라이더 외에 커브볼을 활용하면서 신시내티 타선에 단 3개의 피안타만 허용했다. 낙차 큰 커브볼은 신시내티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으며 탈삼진도 3개를 잡아냈다.

신시내티에 강한 모습을 보였던 김광현이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두기 위해선 소니 그레이의 벽을 넘어야 한다.

신시내티의 선발투수로 등판할 소니 그레이는 이번 시즌 5승 1패에 평균자책점 1.94를 기록하고 있다.

가장 최근 경기인 밀워키 브루어스전에서 5이닝 동안 4개의 피안타를 허용했으며 4개의 탈삼진을 잡아내며 무실점으로 승리를 챙겼다. 

최근 세인트루이스와의 경기에도 호투를 펼쳤다. 지난 21일 세인트루이스전에서 6이닝 4피안타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김광현 역시 4경기에 출전해 1승 1세이브에 평균자책점 1.08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선발 투수로 출전한 세 경기의 평균자책점은 무려 0.57이다.

출처: 세인트루이스 AP/연합뉴스, 투구 준비하는 김광현

첫 선발 등판인 시카고 컵스전에서 3⅔이닝 3피안타 1실점을, 이후 신시내티와 피츠버그를 상대로 6이닝 동안 각각 무실점과 1실점(비자책)을 기록했다.

김광현이 오는 9월 2일 오전 7시 40분 세인트루이스와 신시내티의 경기에서 시즌 2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김광현 등판일정, 신시내티 상대로 2승 챙길까?

신시내티 상대로 6이닝 무실점 기록했던 김광현
5승 1패 기록 중인 소니 그레이와의 승부
김광현 선발 3경기 평균자책점 0점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