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2020 VMA' 3관왕 수상... 2년 연속 '기록'
국내 8개 차트와 아이차트 '퍼펙트 올킬' 국내 영어곡 최초
'우연이 아닌' 결과들... 방탄소년단의 '봄날'은 계속된다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방탄소년단의 '봄날'은 이제 시작이다.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2020 VMA)'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시상식 전 공식 누리소통망을 통해 '베스트 그룹', '베스트 케이팝' 부문을 석권한 데 이어 현지 시간 30일 열린 '2020 VMA' 본 시상식에서는 정규 4집 앨범의 타이틀 곡 '온(ON)'으로 '베스트 팝' 부문을 수상한 것.

이번 시상식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미국 4대 주요 대중음악 시상식('빌보드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 아케리칸 뮤직 어워즈',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 모두 참석하는 '기록'을 세웠다는 데서 VMA 수상은 그 의미를 더한다.

방탄소년단은 MTV를 통해 신곡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자료 : MTV 유튜브 채널 영상 갈무리

방탄소년단은 이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기도 했다. 서울 이원 생중계 무대에서 멤버들은 미국 뉴욕을 연상케 하는 화면을 배경으로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무대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 특유의 '여유 있는' 퍼포먼스와 그 속의 '예술성'이 돋보이는 무대는 하나의 '작품'으로 작용하며 앞선 수상은 물론, 그들이 왜 '세계 최고'라 인정받는지 증명하기에 부족함 없었다.

방탄소년단의 '봄날'은 해외에서만이 아니다. 국내에서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시는 신곡 '다이너마이트'의 '퍼펙트 올킬(PAK)'. 이들은 멜론, 지니를 포함한 국내 8개 음원사이트와 통합 음원순위 차트 '아이차트(iChart)'를 모두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한국 음악가가 영어 곡으로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더 놀랍다.

방탄소년단은 매번 '기록'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료 제공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같은 소식을 접하고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는 그들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있다. '방탄 VMA', '방탄 다이너마이트 무대', '방탄 VMAs 베스트팝상 축하해' 등의 키워드로 포털사이트 검색 '총공'을 진행한 것.

특히 누리 소통망을 통해서는 "후보에 오르면 다 수상한다니, 이젠 놀랍지도 않다.", "매력둥이들이 또 해냈다. 전 세계가 반했다. "오늘 생일인데 방탄소년단 무대와 수상을 통해 생일 선물 받았다. 행복한 8월의 마지막 날이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방탄소년단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만든 '봄날'은 이들이 만들 '봄날'을 기대하게 만든다.
자료 제공 : 빅히트 에터테인먼트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방탄소년단 곡 'DNA' 가사의 일부다. '믿고 듣는', '명불허전', '세계적'이라는 방탄소년단의 수식어는 결코 '우연'으로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이를, 방탄소년단은 수상 소감으로도 증명한다.

'VMA 3관왕'이라는 큰 결과를 내고도 "2년 연속 영광을 안겨준 아미와 ‘VMA’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하는 이들의 '팬 사랑'과 '겸손', 그리고 "앞으로도 위안을 주는 좋은 음악을 만들겠다."라고 말하는 '명확한 목표'까지. 짧은 소감이었지만 방탄소년단이 어떻게 지금의 위치에 서게 됐는지를 분명히 보여주는 대목이다.

방탄소년단의 노력이 만들어낸 '봄날'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들이 만들어낼 앞으로의 '봄날'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매번 도전하는' 방탄소년단의 미래는 또 어떤 모습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

방탄소년단의 '봄날'은 어디까지... "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 그룹 방탄소년단 '2020 VMA' 3관왕 수상... 2년 연속 '기록'
- 국내 8개 차트와 아이차트 '퍼펙트 올킬' 국내 영어곡 최초
- '우연이 아닌' 결과들... 방탄소년단의 '봄날'은 계속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