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월) 오후 6시 20분 MBC 방송
광명 킹크랩&팥빙수, 인천 맘모스빵 맛집 소개

출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오늘 맛집은? 광명 킹크랩&팥빙수, 인천 맘모스빵 맛집 소개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31일(월)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광명 킹크랩&팥빙수, 인천 맘모스빵 맛집을 소개한다. 

▶ 'JOB학사전' 코너에서는 투명 속 아름다움, 레진 공예를 소개한다.

실내장식부터 액세사리, 가구에 특별함을 더해주는 이것. 바로 레진 공예이다. 레진은 굳으면 딱딱해지는 플라스틱을 말하는데, 굳은 후에도 투명하고 강도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인체에 맞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치과 레진과는 사촌뻘인 공예용 레진.

이 레진을 활용해 월 400만 원의 수익을 내고 있다는 신현정 씨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다. 그녀의 손을 거치면 바다를 품은 도마부터 우주를 품은 컵까지 탄생 가능하다고. 그래서 제작진이 테스트를 준비했다. 과연 그녀는 해낼 수 있을까?

한편, 공방을 찾아온 한 남성. 그의 손에는 낡은 시계가 들려있다. 집에 있는 시계를 레진 공예로 변신시키고자 가져온 것이라는데. 과연 평범했던 시계는 어떻게 변할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레진 공예의 세계를 만나보자.

 

▶ '무한배달' 코너에서는 킹크랩과 팥빙수 맛집을 찾아가본다. 

바야흐로 언택트 시대! 이제는 '배달음식'에서 '음식배달'로 진화한 만큼 그 맛도 메뉴도 다양해지고 있다. 바닷가에서 먹어봄직한 대게, 랍스터, 킹크랩까지 갑각류 3대장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한 달 평균매출 1억을 넘나드는 대게 배달전문점이 있다. 신선한 갑각류를 고르는 방법부터 '배달'에 특화된 레시피와 포장노하우까지 낱낱이 공개된다. 밤 12시, 강남구 논현동에 불이 꺼지지 않는 가게가 있다. 메뉴는 한여름에 특히 인기 만점인 빙수라고. 최대한 오랫동안 빙수를 녹지 않게 만들기 위해 토핑을 개별로 포장하는가 하면, 맛을 위해 천연재료는 사용한다. 심지어 새벽 4시까지 영업을 하는 배달 맛집이라고 한다. 쉴 틈 없이 밀려드는 주문과 멈추지 않는 무한배달! 맛을 배달하는 사람들을 만나 본다.

'광명시 헬로크랩' / 경기도 광명시 덕안로

'논현동 더스노우' / 강남구 강남대로 

 

▶ '추적 10분' 코너에서는 미스터리 꽃사슴을 만나본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설명하기 힘든 미스터리를 속 시원히 파헤치는 추적 10분에서 파헤칠 열 네 번째 미스터리는 대전 현충원에 헌화하는 꽃사슴이 있다는 제보다. 최근 출몰 빈도가 잦아지면서, 사람을 만나도 도망치지 않고 주변을 맴돈다고. 때아닌 꽃사슴 등장에 다양한 추측만 난무할 뿐이다.

꽃사슴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누구보다 사슴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동물원 사육사부터 사슴농장주인까지 만난 추적 PD. 헌화하는 사슴의 실마리를 찾기란 쉽지 않은데. 헌화하는 꽃사슴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추적 PD가 직접 대전 현충원을 찾았다. 과연 이곳에서 헌화하는 꽃사슴을 만나,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까? 추적 PD의 여정을 공개한다.

 

▶ '찐(眞)빵' 코너에서는 인천의 한 맘모스빵 맛집을 소개한다. 

찐빵 맛집을 찾아 도착한 곳은 인천 서구. 얇고 단출한 맘모스빵은 가라! 두툼한 두께로 한입 베어 물면 속 재료로 입안이 가득한 맘모스빵이 있으니. 거기에 하나도, 둘도 아닌 무려 다섯 가지 종류가 있다. 내 취향이 뭐든 골라 먹을 수 있는 맘모스빵 5총사!

보기 좋은 빵이 먹기도 좋다는 신조를 지니고 있는 김효진(31세) 사장님. 시중에 판매되는 맘모스빵에 만족하지 못해 단호박, 고구마, 밤 등 푸짐한 맘모스빵을 탄생시켰다. 김효진 사장님이 만든 맘모스빵은 모두 각자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데. 묵직한 느낌의 단호박과 상큼한 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단호박치즈맘모스와 고소한 밤과 고구마를 으깨 만든 쌀밤모스, 여기에 흑임자앙버터맘모스, 쑥 앙버터, 녹차초코더블맘모스까지. 과연 다섯 가지 맘모스빵 중 찐빵에 오를 주인공은 누구일까?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맘모스빵의 모든 것을 '찐(眞)빵'에서 공개한다.

'킴앤콩쓰' /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광명 킹크랩&팥빙수, 인천 맘모스빵 맛집 소개

8월 31일(월) 오후 6시 20분 MBC 방송
광명 킹크랩&팥빙수, 인천 맘모스빵 맛집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