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1390회 9월 1일 방송
DIY 캠핑용품만 20개 이상? 낭만 우드캠핑!
커피 값보다 싸다! 중식 VS 한우 요리 열전
가평 숲속 별장의 무한리필 만찬
취향 까다로운 도시견(犬 ) 히든이

출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가격파괴 1인 아귀찜, 생표고 수제 칼국수 맛집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 DIY 캠핑용품만 20개 이상? 낭만 우드캠핑!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는 서울 근교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김포의 한 숲속 캠핑장을 찾았다. 이곳에 남들과는 다른 캠핑을 즐기는 캠퍼가 있다는 두 사람을 만났다. 바로 캠핑이라는 취미에 우드 공예라는 취미를 더해, 직접 만든 캠핑용품을 가지고 캠핑을 다닌다는 민은호(47) 캠퍼와 조부준(47) 캠퍼다. 3년 전, 드립 커피 스탠드를 처음 만들기 시작한 뒤 그 재미에 푹 빠졌다는 그들은 현재는 직접 만든 캠핑용품만 무려 20여 종에 달한다. 주유통 모양의 독특한 캠핑박스, 쉘터 선반, 버너 케이스, 심지어 모기향 거치대까지 예쁜 것은 기본이고 실용성까지 갖춘 DIY 캠핑 용품을 한 가득 소개한다. 우드 장인답게, 차량 평탄화도 편백나무 판을 주문해 완성했다. 평일엔 남들과 다를 바 없이 회사에서 일상을 보내고, 주말에 직접 만든 캠핑 용품을 가지고 밖으로 나오면 한 주의 피로가 싹 가신다는 민은호 캠퍼의 개성 만점, 차박 캠핑을 만나보자.

 

▶ 커피 값보다 싸다! 중식 VS 한우 요리 열전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평균 점심 값을 확 낮추는 식당을 찾았다. 한 끼를 맛있고 배부르게 해결할 수 있는 자장면이 단돈 2,000원이고 자장면 뿐만 아니라 짬뽕과 탕수육 가격도 각각 3,000원, 4,000원이다. 고급 중화요리로 꼽히는 깐풍기 역시 단돈 6,000원에 맛볼 수 있다. 가성비 비결 중 하나는 건물주이기 때문이다. 건물을 사기 위해 20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다는 주인장. 1년에 쉬는 날은 단 7일뿐이었단다. 임대료를 줄여 가격만 낮췄을 뿐만 아니라 좋은 재료만 쓰는 것이 그의 철칙이라 전했다. 가격은 저렴한데 짬뽕에 들어가는 해산물과 탕수육 재료인 등심, 깐풍기 재료인 닭고기 모두 국내산만 사용하고 있다.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중식 요리에 이어 한우 요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있다. 자고로 대중음식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가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 값비싼 소고기가 듬뿍 들어간 한우 육개장이 단돈 4,900원, 푸짐하게 쌓아주는 산더미 한우 전골은 5,900원에 맛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도 국내산 한우 1등급만 고집한다는 주인장. 소를 한 마리 통째로 받아와 직접 손질하기 때문에 20~30% 원가 절감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착한 가격에 든든하게 즐기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가평 숲속 별장의 무한리필 만찬

'밥 잘 주는 민박집'에서는 경기 가평 유명산 자락의 한 민박집을 찾았다. 산으로 둘러싸인 풍광 좋은 민박집 마당에서 풀코스 만찬을 제공하고 있다. 마당 한켠을 가득 채워 존재감 드러내는 것의 정체는 바로 참나무 장작이었다. 가평을 대표하는 음식인 ‘솥뚜껑 닭볶음탕’을 장작불을 지펴 끓여낸다. 주인장이 즉석으로 조리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더한다. 대왕 사이즈 솥뚜껑 등장에 참나무 장작까지 활활 타오르니 손님들의 시선이 절로 집중된다. 각종 채소와 통통한 인삼 뿌리, 매콤한 양념장을 얹어 푹 조려주면 자연의 불맛이 스며든 닭볶음탕이 완성된다. 걸쭉하게 졸아든 국물에 김가루 듬뿍 넣고 볶음밥까지 먹고 나면 마무리인가 싶은데, 배가 든든히 불러올 때가 새로운 시작이라는 가평 만찬의 두 번째 코스는 바로 3종 바비큐 무한리필이다. 당구대 사이즈의 초대형 철판에 소 등심, 생삼겹, 오리고기를 원하는 만큼 한 번에 구워내는 게 특징. 육즙 가득 3종 바비큐에 정갈한 집밥 반찬까지 더해져 푸짐한 저녁 밥상이 차려진다. 가평의 숲속 별장에서 풀코스로 즐기는 힐링 만찬을 소개한다.

 

▶ 취향 까다로운 도시견(犬 ) 히든이

고소한 커피 향과 우아한 음악이 흐르는 서울의 한 카페. 매일 아침 카페에 출근 도장을 찍는 도시 남자가 있다. 모닝커피의 여유를 아는 도도한 남자의 정체는 강아지 히든이! 매일 같은 자리에 앉아 우유를 마시고 사색을 즐기며 하루를 시작한다. 히든이의 다음 행선지는 매일 출근하는 꽃집이다. 꽃의 신선함을 체크하는 건 물론, 우편물이 오면 받아주고 택배도 뜯어줄 만큼 꽃집 일에도 적극적이다. 하지만 까다로운 도시견답게 수돗물과 정수기 물을 척척 구분해내는 능력으로 물을 골라 마시고, 사람처럼 식탁 의자에 앉아 숟가락으로 밥을 떠줘야만 맛있게 먹는다. 그리고 친구 강아지가 놀러왔다 가면 대청소를 해야지 그제야 집으로 들어가는 깔끔함까지. 확고한 취향을 가진 도도한 도시견 히든이의 우아한 하루를 소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90회 9월 1일 방송
DIY 캠핑용품만 20개 이상? 낭만 우드캠핑!
커피 값보다 싸다! 중식 VS 한우 요리 열전
가평 숲속 별장의 무한리필 만찬
취향 까다로운 도시견(犬 ) 히든이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