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탈옥수이자 범죄의 제왕, 파리의 황제가 되다
'장발장', '셜록 홈즈', '괴도 루팡'의 모티브가 된 프랑수아 비독 인생 실화

출처: (주)영화특별시SMC

[문화뉴스 MHN 권성준기자] '덩케르크' 제작진이 선사하는 '범죄의 제왕' 프랑수아 비독 인생 실화 '비독: 파리의 황제'가 압도적인 스케일을 담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기대감을 이끈다. 영화 '비독: 파리의 황제'는 '장발장'의 모티브가 된 실존 인물 프랑수아 비독이 암흑가의 제왕에서 파리의 황제로 거듭나는 이야기이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영원한 탈옥수로 불리던 '범죄의 제왕' 프랑수아 비독이 '범죄학의 아버지'가 되기까지의 파란만장했던 일생을 그려내며 영화의 압도적인 스케일을 예고한다. 

출처: (주)영화특별시SMC

영원한 탈옥수 '비독'(뱅상 카셀)이 죽음의 감옥에서 탈출한 후 다시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자 '범죄자가 범죄자를 가장 잘 안다'라는 그만의 이론으로 경찰의 앞잡이가 되려는 모습은 '비독'이 잃어버린 자유에 대한 강한 열망으로 파리의 황제가 되어가는 과정 속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킨다. 

여기에 "장발장, 셜록 홈즈, 괴도 루팡 그들의 탄생에는 이 남자가 있었다"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카피는 '비독'의 인생이 세계적인 문학 작품 속 캐릭터의 탄생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영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음을 선언한다. 

출처: (주)영화특별시SMC

한편 '비독'을 둘러싸고 그를 이용해 권력을 쟁취하려는 '앙리'(패트릭 체스네)와 '비독'을 의심하는 형사 '두비야'(드니 메노셰)의 모습은 암흑이 드리운 격변의 시대 서로를 속고 속이는 전쟁으로 파리가 피로 물들게 될 것을 예고하며 장대한 대서사시의 스케일을 기대하게 한다. 

이어 '비독'을 꾀어내어 파리를 지배하려는 '나타나엘'(오거스트 딜)의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비독'을 통해 숨은 권력을 욕망하는 야심가 '록산느'(올가 쿠릴렌코)의 팜므파탈적인 매력은 '비독: 파리의 황제' 속 다양한 캐릭터들이 권력을 두고 자웅을 다투는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을 예고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범죄의 제왕' 프랑수아 비독의 인생 실화 '비독: 파리의 황제'는 오는 9월 17일 개봉 예정이다.

-----

[개봉예정영화] 장발장, 괴도 루팡, 셜록 홈즈의 모티브 '비독: 파리의 황제' 메인 예고편 공개

영원한 탈옥수이자 범죄의 제왕, 파리의 황제가 되다
'장발장', '셜록 홈즈', '괴도 루팡'의 모티브가 된 프랑수아 비독 인생 실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