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적십자 새로고침' 유튜브 영상공모전’ 개최
  • 고나리 기자
  • 승인 2020.09.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적십자 새로고침’ 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생명을 살리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젊은 층에게 보다 널리 알리고 우수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재난구호, 봉사, 나눔, 후원, 교육, 남북(이산가족). RCY, 병원(공공의료) 등 헌혈을 제외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과 관련된 모든 이야기를 공모 주제로 하며 적십자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작격은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9월 30일까지 참가자 본인 유튜브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지원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선정은 주제적합성, 작품성, 활용성, 대중성, 표현성 등을 심사하며 최종 결과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9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을 대한적십자사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공모전 담당자는 “다양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담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우수한 영상콘텐츠를 발굴해 적십자 활동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는 115년 역사 아래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건설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공공의료, 재난구호, 사회봉사, 교육 분야의 기틀을 다지며 인도주의 활동의 중심이 되고 있다.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