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BC '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냉동 만두 활용법, 바비큐, 생참치회 등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 오늘의 냉파 - 간식부터 한 끼 식사까지~ 냉동 만두 활용법

외출조차 조심스러운 요즘! 제대로 된 한 끼를 해결할 순 없을까?
코로나로 자녀들과 함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삼시세끼 만드는 일이 가장 힘들다는 결혼 7년 차 김선미 주부. 그녀의 고민만큼이나 식재료로 가득 채워진 냉장고! 구매 시기조차 가늠이 가지 않는 정체불명의 식품부터, 각종 채소들 사이에 턱- 하니 자리잡은 냉동 만두! 1+1이나 대용량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종류별로 산 냉동 만두가 어느새 냉장고 속을 가득 점령한 상황! 온 가족이 좋아하는 냉동 만두를 특별하게 먹을 순 없을까? 그동안 알고 있던 평범한 냉동만두는 이제 그만! 집에서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만두 레시피 뿐만 아니라 냉동만두 관리법까지 요리연구가 노고은씨가 <오늘의 냉파>에서 직접 공개한다.

▶ 무한배달 - 바비큐&참치회

- 냄새 없이 즐기는 바비큐 한판
코로나 여파로 캠핑조차 어려운 요즘, 집에서 바비큐를 즐긴다? 삼겹살 목살 닭다리 립까지! 한판에 먹을 수 있는 바비큐 플래터! 훈연 방식으로 조리하는 바비큐는 조리 시간만 약 5시간 건조와 숙성까지 포함하면 약 100시간이 걸린다는데.. 이런 수제 바비큐를 집까지 따뜻하게 배달해 준다는 바비큐 전문점! 배달 박스를 직접 제작함은 물론 구운 고기는 따로 진공 포장, 가게 입구에 온장고까지 배치! 바비큐의 온도 지키기에 사활을 걸고 있다는 바비큐 전문점을 찾아가본다.

- 집까지 배달되는 신선함~ 生참치회
최대 3m를 육박하며 20여개의 부위로 나뉘는 고급어종 참치를 집에서 신선하게 즐긴다! 대형 참치를 통으로 들여와 직접 해체! 메뉴 하나를 시켜도 뱃살, 아가미살, 턱살, 머리살 등 다양한 부위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참치회 한판! 매장에서 生참치를 해체하는 날에는 특수부위 서비스까지~ 신선도가 생명인 만큼 주인장의 특급 참치 배달 비법이 있었으니~ -50℃의 급냉법과 아이스팩에 3중 포장까지! 신선함까지 배달되는 참치 배달 맛집을 찾아가본다.

▶ 추적10분 - 공중 부양하는 횡단보도가 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설명하기 힘든 미스터리를 속 시원히 파헤치는 <추적 10분>. 추적 PD가 파헤칠 열다섯 번째 미스터리! 공중 부양하는 횡단보도가 있다는 제보를 받은 제작진. 단서를 찾기 위해, 손님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주며 여러 도로를 누비고 다니는 택시기사님을 찾아간 제작진. 하지만 본 적이 없다는 실망스러운 답변만 돌아올 뿐. 그때 기사님이 실마리를 던져주는 말. “하늘을 나는 사람들이라면 알 수 있지 않을까?” 작은 실마리도 놓칠 수 없다. 공중부양 퍼포먼스 공연자를 찾아간 추적 10분 제작팀. 공중부양 시연에 눈과 마음이 홀린 것도 잠시. 본분을 잊으면 안 된다! 공중 부양하는 횡단보도의 정체를 물어봤으나, 돌아오는 대답은 “사람은 띄울 수 있어도 도로는 띄울 수 없습니다.”라는 대답뿐. 모든 것이 원점으로 돌아간 제작진. 다시 한 번 더 사진을 찬찬히 보다가 발견한 사진 속 회사 로고. 사진 속 회사를 찾아 보령시의 K 공기업으로 발길을 돌리는데... 과연 그곳에서 공중 부양하는 횡단보도의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지? 추적 PD의 공중부양 횡단보도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추적 10분>에서 공개한다.

▶ JOB학사전 - 달걀로 월 5천만 원? 알부자 박진용 씨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 달걀로 월 5000만 원 매출을 달성한 알부자, 박진용 씨. 그를 따라 달걀 농장을 찾았다. 우리가 알던 감옥 같은 양계장과는 다른 풍경인데~ 닭이 산책을 즐기며 사육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이곳은 동물복지농장으로 인증 받은 유정란 농장이다. 닭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클래식 음악을 틀어주고, 닭이 마시는 물도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해 체네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BM활성수로 닭 사육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박용진씨! 이러한 노력 끝에 나온 달걀은 그 맛과 신선함이 뛰어나다는데, 12년째 달걀농장을 해온 박진용씨가 이야기하는 산란일자 확인법부터 신선한 닭걀 구분법과 보관 방법까지~ 우리가 몰랐던 유정란 농장 이야기에서 소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