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 캠퍼스, '1분1초 영화제' 공모전 개최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 등 다양한 주제 모집
환경부 장관상 수여-총 상금 2,180만원

2020 LG소셜캠퍼스 1분 1초 영화제 포스터 / 제공=LG소셜 캠퍼스

[문화뉴스 MHN 유수빈 기자] LG소셜 캠퍼스는 지난 21일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 및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너의 일상에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 1분 1초에 담아봐!'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1분1초 소셜영화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친환경 그리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한 생각의 틀을 마련하는 공모전이다. 자연 생태계와 공존하는 ‘더 나은 우리의 미래’에 대한 희망 그리고 그것을 일상의 행동으로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 깨끗한 물과 위생, 적정 가격의 깨끗한 에너지,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 기후행동, 해양 생태계 보전, 육상 생태계 보전 등의 세부 주제 외에도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접수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전국의 만 7세 이상부터 만 28세 이하이고 참가자는 초등부문, 청소년부문, 청년부문 등 지원이 가능하다. 5초 이상 61초 미만의 영상이라면 영화, UCC, 뮤직비디오, 뉴스, 인터뷰, BJ등 무엇이든 제출이 가능하다.

총 상금은 2,180만원으로 30개 팀에게 시상될 예정이다. 종합, 초등, 청소년, 청년, 특별상 등의 부문에 상이 시상되며 대상 1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0만원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관계자는 "심사기준은 1분1초 소셜영화제의 개최 목적을 이해했는지 그 ‘주제에 대한 이해도’ 30%, ‘대중성 및 활용성’ 20%, ‘독창성’이 30%, ‘작품성’ 20%로 평가된다."라고 밝혔다.

'1분 1초 소셜영화제 2020'의 작품 접수는 8월 21일(금)부터 9월 21일(월)까지이며 시상식은 10월 말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

친환경, 사회적 가치 실현 주제 '2020 1분 1초 영화제(SOFF)' 참가 모집

LG소셜 캠퍼스, '1분1초 영화제' 공모전 개최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 등 다양한 주제 모집
환경부 장관상 수여-총 상금 2,180만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