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 입기 좋은 트렌치 코트 스타일링 3가지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요즘같이 일교차가 심한 날, 가을에 꼭 하나 가지고 있어야 하는 필수 아이템 '트렌치 코트'.

트렌치 코트는 가을옷하면 떠오르는 아이템으로 가벼운 이너에 툭 걸치기만 해도 클래식하면서도 감각적인 매력을 나타낼 수 있다. 

각각의 브랜드 제품들이 색상과 길이 그리고 디자인이 달라 어떤 종류의 제품을 입느냐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다.

이에 간절기부터 가을까지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만나보자.


#특유의 실루엣을 통한 고급스러운 디자인,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사진출처='DEMERE' 홈페이지

DEMEREㅣLAYER NECK RAGLAN TRENCH COAT (BLUE)

'DEMERE(드미어)'는 장민영 디자이너의 아이덴티티와 고퀄리티 소재인 캐시미어가 만난 실용적인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오버사이즈의 하이웨스트 트렌치 코트이다. 

프런트 버튼 여밈 방식이며 레이어드 형태의 프론트 날개 디자인과 래글런 슬리브 디테일이 특징이다. 

'부부의 세계' 현장포토/사진출처=JTBC

한편, 상반기 최고 인기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배우 김희애도 착용한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여 사회적으로 성공한 여성의 지선우 캐릭터에 어울렸던 제품이다.

사진출처='REORG' 홈페이지

REORGㅣNOS OVER TRENCH COAT (BEIGE)

'REORG(리올그)'는 REORGANIZATION(재편성)의 약자로써 는 재편성, 개편을 의미하는 함축어이다. 클래식과 베이직 두 가지라인으로 전개하며, 한정된 스타일에 구속되지 않겠다 의미를 담고있는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하이넥으로 활용이 가능한 롱 오버핏의 트렌치 코트이다. 

더블로 여며지는 디자인이며, 안감이 있다. 또한 허리 높이에 탈부착 가능한 벨트가 있으며, 소맷단의 비조로 소매폭 조절이 가능하여 페미닌한 실루엣으로도 착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옆선을 따라 양 옆 하단에 벤트가 있어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움직일 때 다리 라인이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시크함이 돋보이는 미니멀한 디테일 디자인, 레더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사진출처='BOWLLOON' 홈페이지

BOWLLOONㅣLEATHER TRENCH COAT ver.3

‘bowl’과 ‘balloon’의 합성어인 ‘bowlloon(보울룬)’은 그릇 안에 담긴 풍선의 이미지를 연상케한다. 견고하고 클래식한 실루엣 안에 재치있는 디테일을 더해 bowlloon만의 감성을 표현하며, 더불어 감각적인 소재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디자인성을 전개하는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싱글 버튼, 나그랑 소매디자인의 클래식한 레더 트렌치코트이다.

앞판 한쪽에는 등뒤로 이어지는 플랩이 부착되어 있으며, 모든 봉제선은 5mm 간격의 스티치로 마감된것이 특징이다.

뒤 중심에는 백플랩을 고정시킬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허리스트랩을 이용한 다양한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그리고 2020 FW 리뉴얼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보다 간결해진 라인과 클래식한 무드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사진출처='YAN13' 홈페이지

YAN13ㅣLEATHER DOUBLE TRENCH COAT (BEIGE)

얀13(YAN13)는 베이직&심플한 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하며, 패션에 민감한 젊은 세대의 남녀를 대상으로 런칭하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이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퀄리티로 미니멀리즘의 트랜드를 이끌어 가고 있으며, 누구나 편안하고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페이크 레더 소재의 더블 트렌치코트이다.

소프트한 프리미엄 소재로 제작 되었으며, 탈부착 가능한 로브 디테일로 오픈과 클로징 두가지 연출이 가능해 다양한 느낌으로 스타일링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 기분에 따라 바꿔서 착용하는 디자인, 투웨이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사진출처='MITTE' 홈페이지

MITTEㅣSHIRRING BELTED TRENCH DRESS

'MITTE'는 화려하게 꾸미지는 않았지만 무심한듯 시크하게 유니크함을 더한 '베를린 로맨시크'의 컨셉을 가진 브랜드이다. 시크하고 멋스러운 감성으로 자유롭고 편안한 실루엣을 제안하며 실용적인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다.

해당 제품은 세련된 분위기와 실용적인 디자인을 갖춘 싱글 트렌치 드레스이다.

오픈시에는 가벼운 느낌의 트렌치 코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뒷날개에 비죠 디테일을 더하고 아웃포켓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어깨에 셔링을 잡아 우아한 무드를 더했으며, 트렌치 코트의 느낌과 함께 원피스의 세련된 핏감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롱 부츠와 함께 코디해도 좋다.

사진출처='EKHON' 홈페이지

EKHONㅣMODERN TRENCH DRESS

'EKHON(에콘)'은 하이엔드 컬렉션 브랜드 NOHKE(노케)의 정미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진행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현대적이고 기능적이며, 실용성과 심미성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섬세한 도시 여성을 위한 옷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트렌치 코트를 변형하여 만든 정교한 테일러링의 구조적인 원피스이다.

앞 메탈 링 지퍼가 포인트며 앞 집업 스타일로 이너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접을 수 있는 구조적인 커프스로 모던한 분위기를 낼 수 있으며 트렌치 코트의 클래식함과 원피스의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

2020 가을 패션 트렌드 아이템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오버사이즈, 레더, 투웨이 소개

간절기 입기 좋은 트렌치 코트 스타일링 3가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