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윤시아는 오는 9월 4일 정오 첫 싱글 앨범 "스페니쉬 로즈(Spanish Rose)"를 발매하여 다양한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Spanish Rose`는 2015년 Latin Grammy Awards 수상자이자 
색소포니스트, 작·편곡가로 활동 중인 세계적인 거장  `Ed Calle`의 2001년 발매된 Twilight 앨범의 수록곡으로 전 세계 많은 대중으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곡이다. 

이번 앨범의 제작을 위해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나는 가수다 등 유명 방송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티스트를 포함하여 김범수, 백지영, GOD, 지코 등 톱 뮤지션들과 협업하여 음악을 만들고 있는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여 거장의 음악을 편곡하고 실연하였다.

이번 앨범을 발매한 윤시아는
"재즈와 조금은 분리된 느낌의 악기라 볼 수 있는 바이올린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원곡을 환기시켰고 섬세하면서도 격렬한 연주로 Latin Jazz 본연의 느낌을 해석, `Spanish Rose`를 리메이크 하였다." 라고 밝히면서 "앨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좋은 결과물이 나온것 같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며 더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예고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