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中 내 TV브랜드에 경쟁력 잃어...중국 마지막 TV공장 폐쇄한다
화웨이, TV 시장 적극 공략

삼성전자 톈진 휴대전화 생산법인 / 출처=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유수빈 기자] 삼성전자 중국 법인에서 TV 사업을 총괄하던 중국인 임원이 화웨이(華爲)로 이직했다는 중국 매체의 보도가 나왔다.

경제관찰보는 지난 10일 화웨이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류쥔광(劉峻光) 전 삼성전자 부총재가 화웨이로 이미 이직했으며 향후 화웨이의 중국 지역 스마트TV 사업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중국인인 류씨는 삼성전자에서 10여년간 일하면서 TV 마케팅 부총경리, 삼성전자 중국 지역 부총재 등을 역임했다.

그는 삼성전자 중국 법인에서 중국인 임원으로는 최고위급까지 올라간 인물이라고 중국 매체들은 전했다.

중국 매체들은 그의 이직 이유가 삼성전자의 중국 내 TV 사업 축소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의 중국 내 TV시장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하락해왔는데 이는 중국 브랜드의 가성비에 밀려 경쟁력을 잃었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오는 11월 말께 중국 내 유일한 TV 공장이던 톈진 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하며 탈중국을 가속화하고 있다.

반면, 이동통신 기지국과 스마트폰이 주력 제품이던 화웨이는 작년 8월 첫 스마트TV 제품을 내놓은 이후 T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화웨이는 TV가 스마트폰과 더불어 향후 가정 내 온갖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연결하는 중심이 될 것으로 보고 전략적으로 TV 점유율을 끌어올리려 한다.

 

출처=연합뉴스

---

삼성전자 중국 지사 임원, 화웨이로 이직

삼성, 中 내 TV브랜드에 경쟁력 잃어...중국 마지막 TV공장 폐쇄한다
화웨이, TV 시장 적극 공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