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00줄 판매 5cm 대왕 김밥
시간이 만든 맛 가을 손맛 열전
'완벽 조경' 대궐집 vs 가심비 甲 뷰맛집
20kg 다이어트의 비밀은?

출처=MBC '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11일 방송에서 하루 500줄 판매를 기록하는 분식왕의 대왕김밥과 가을맞이 손맛 열전부터 가을 전경과 함께할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분식왕] 하루 500줄 판매! 5cm 대왕 김밥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분식.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남대문 시장이다. 아침 7시부터 손님들 발길 멈추지 않는다는 이곳의 메뉴는 바로 지름이 무려 5cm나 된다는 대왕김밥이다. 하루에 500줄 이상 판매되는 이유는 두툼한 속 재료에 있다. 제주산 우거지를 공수해 일일이 볶아내는가 하면 생오징어를 매운 양념에 버무린 매콤한 불오징어 김밥부터 아몬드, 호박씨, 들깨, 해바라기씨, 참깨까지 총 5가지 씨앗이 들어간 멸치씨앗김밥도 있다. 뿐만 아니라 당뇨인 친정어머니를 위한 현미김밥도 있다고 한다. 현미로 밥을 지은 뒤 채소기름을 직접 내 버무린 다음에 건강 재료를 듬뿍 넣었다는데, 김밥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자 남대문 시장으로 가본다.

[매출의 신(神)] 시간이 만든 맛! 가을 손맛 열전

인천 서구 청라, 특별한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가게가 있다. 바로 보양식의 왕, 장어 식당. 이 집은 싱싱한 국내산 장어만을 사용해 구이도 일품이지만, 진짜 맛있게 먹는 방법은 따로 있다. 바로 파김치와 장어의 이색 만남, 파김치 장어찜. 저온에서 장시간 숙성한 파김치를 육수에 넣어 깔끔한 맛을 자아낸 후, 장어를 곁들어 싸 먹으면 이 집만의 전매특허인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장어 또한 초벌 후 3시간 숙성을 거쳐 제공돼 보다 쫄깃한 식감을 준다. 매콤~새콤 건강한 장어 보양식을 만나본다.

두 번째 매출의 신은 경기도 의정부, 식당계에 들이닥친 코로나19 한파도 비껴가고 있다고 한다. 2019년 연 매출 50억 원, 지난 8월에도 월 매출 5억 원을 달성했다는 이 식당의 메뉴는 바로 떡갈비. 남들이 쉽게 따라 하지 못할 것 같아 떡갈비를 선택했다는 젊은 이준성 사장(39)은 자신만의 떡갈비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연탄불에서 10분간 굽고 7분간 기름을 뺀 뒤 다시 10분 구워 담백한 맛과 불 향을 더한다. 떡갈비의 기본이 되는 소고기는 가게에서 직접 해체와 손질은 기본. 갈비본살, 갈빗살, 갈비덧살 3가지를 모두 포함해야 육즙과 식감을 모두 잡을 수 있다고. 대파, 사과, 감초, 건표고 등 10가지 재료를 넣고 5시간 푹~ 끓여주면 불황도 이겨낸 달짝지근한 양념장이 완성된다. 떡갈비 매출의 신의 맛의 비결을 들어본다.

 

[저 푸른 초원 위에] '완벽 조경' 대궐집 vs 가심비 甲 뷰맛집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라는 개그우먼 김세아. 그녀가 평생 살아갈 ‘그림 같은 집’을 찾으러 직접 나섰다. 그녀가 찾은 지역은 바로 경기도 남부 지역에 있는 이천과 여주. 2016년 경강선 개통 이후 눈부시게 교통 환경이 발전하고 있는 이천과 여주는 아직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조건의 집을 살 수 있는 지역이다.

'임금님 쌀'로 유명한 이천에 있는 첫 번째 집은 넓은 정원에 아름다운 조경수를 잔뜩 심어 집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내가 임금님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저택이다. 화려하게 꾸며놓은 마당을 지나면 넓게 만든 데크 위를 가득 메운 화분도 시선을 뺏는다. 커다란 창문을 곳곳에 뚫어놓아 넓은 집안 곳곳 햇볕이 들지 않는 곳이 없다. 친환경 에코스톤으로 집을 지어 마감이 고급스럽다. 특히 5각형으로 만들어놓은 다이닝룸은 동화 속 귀족의 저택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공간이다. 원래 집주인이 식물 키우기를 워낙 좋아해 사람이라면 날씨 걱정 없이 식물들을 돌볼 수 있는 썬 룸까지 마련해 놓았다.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가 만나는 여주의 '합수머리'에 있는 두 번째 집은 걸어서 5분만 내려오면 남한강 산책로가 있어 언제나 자연 속 힐링이 가능하다. 여러 가구가 모여있는 전원주택 단지에 있어 외롭지 않게 이웃과 교류하면서 살 수 있고, 주변에 축사나 묘지 등 혐오 시설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넓은 마당에는 나만의 텃밭을 꾸려 소소한 농사를 지을 수도 있다. 또한 집 아래에는 벙커 형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관리할 때도 매우 편리하다. 무한한 잠재력을 품은 경기도 남부지역 '이천&여주'의 알짜 매물을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탐방해본다.

 

[건강 느낌표] 20kg 다이어트의 비밀은?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 중 5년 이내에 90%가 넘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한다고 한다. 하지만 3개월 만에 20kg를 빼고 요요 없이 건강한 몸매를 7년째 유지 중인 주부가 있다고 해서 화제를 불러모았다. 그 주인공은 10살, 7살 자녀를 둔 홍지현(38세) 주부.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다 보니 자연스레 살이 찌면서 인생 최고의 몸무게를 기록하게 되었다는데. 체육관련학과를 졸업해 생활 체육 지도사 자격증이 있는 그녀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청소 운동법뿐만 아니라 횡경막 운동법, 그리고 근신경을 자극해 관절운동이 되는 댄스 운동법까지 다양한 운동이 첫 번째 비법이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식사법이다. 가공하지 않은 전체 식재료를 먹는 전식과 물을 자주 마시는 수식 그리고 최소 20번은 씹는 작식을 기본으로 하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는 것이라고한다. 시서스란 인도의 특정 지역에서 자라는 귀한 허브식물로 호르몬 조절을 해줘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걸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 건강하게 다이어트 비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소개한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25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

'생방송 오늘저녁' 가을맞이 손맛 열전부터 가심비 甲 가을 뷰맛집까지 전격 공개

하루 500줄 판매 5cm 대왕 김밥
시간이 만든 맛 가을 손맛 열전
'완벽 조경' 대궐집 vs 가심비 甲 뷰맛집
20kg 다이어트의 비밀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