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추석에 고향을 찾는 대신 혼자 시간을 보내는 사람을 '혼추족'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명절에 온 가족이 귀향길에 오르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지만 현대의 추석은 개인화된 생활 패턴으로 인해 혼자 보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추석 같은 명절은 몸캠피싱 같은 사이버범죄 공격자들에게는 대목이다. 명절에는 특히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해 트래픽이 증가하는 것과 함께 대응책이 필요하다.

특히 보안에 취약하고 범죄 대응이 어려운 심야 시간대에 범죄가 증가하며 갑작스러운 피해에 곧 바로 대응이 어려워 명절 기간 중 사이버 보안 피해가 커진다.

이러한 가운데 팀카시아가 범죄에 취약한 추석 등의 명절 기간 중 몸캠피싱 및 동영상유포협박과 같은 화상채팅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고 발생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연중무휴 실시간 구제에 나섰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추석에도 구제 서비스를 이어가기 위해 3교대 근무는 물론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해 피해자와 지속적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그간 명절 기간에 특히 피해자들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팀카시아는 명절 기간에도 유포 점검 강화에 나서며 범죄단의 협박에 대응할 방침이다. 몸캠피싱 범죄의 원천적인 해결 및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위한 대처 방법을 제공하겠다는 것.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몸캠피싱 무료 상담은 팀카시아 대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