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츄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츄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 츄가 14일 진행된 MBC '2020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아이대) 녹화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 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아왔던 e스포츠 종목이 올 추석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로 단독 편성돼 찾아올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지난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e스포츠 종목에서 우승 경력이 있는 디펜딩 챔피언 NCT DREAM, 하성운, 박지훈부터 '겜덕후' 아이돌로 알려진 신흥 강자들이 출연을 예고했다. 

이번 대회는 두 가지 종목으로 구성된다. 화려한 그래픽과 섬세한 조작으로 몰입을 선사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최근 출시돼 모바일 게임 시장에 붐을 일으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공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e스포츠 종목 단체전 초대 챔피언 NCT DREAM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어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 e스포츠 종목 개인전 시범 라운드 중 압도적 실력을 보여준 박지훈과 그 최강자를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e스포츠 종목 3관왕에 오른 하성운도 출전한다.
 
이 외에도 엔플라잉, NCT DREAM, SF9, 펜타곤, 온앤오프, 김재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도 출전한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소문으로만 듣던 아이돌들의 실력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전 선수진은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 등이다.
   
제작진은 "이번 대회는 야외에서 철저한 방역과 선수 간 거리두기 실천, 인원 최소화를 바탕으로 출전 선수들과 스태프들의 안전과 보안을 최우선으로 촬영이 진행된다"며 " 두 종목은 각각 시간대를 달리해 철저한 방역 속에서 시합이 치러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의 정확한 방송 편성일과 정보는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MBC)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