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방송되는 KBS 6시 내고향
발길따라 고향기행, 인생은 행복海!, 떴다! 내고향 닥터 코너 방송

출처=KBS '6시 내고향'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15일 방송되는 KBS '6시 내고향'은 발길따라 고향기행, 인생은 행복海!, 떴다! 내고향 닥터 코너로 펼쳐진다.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6시 내고향'은 시골길 따라 인생길 따라, 고향을 떠난 도시인들의 각박한 삶에 위안과 자기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고 다양한 문화에 접하게 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영농정보, 유통정보 등의 제공으로 농어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951년 5월 2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소담한 우리네 일상을 담아내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KBS '6시 내고향'

'발길따라 고향기행'에서는 아름다운 풍광과 먹거리, 즐길 거리 등을 소개하고, 제철에 떠나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의 매력을 만나본다.

'인생은 행복海!'에서는 바다에서 다시 시작하는 귀어인들의 인생 2막 이야기, 각박한 도시에서 벗어나 바다가 주는 넓고 깊고 푸른 매력을 느껴본다. 

앞서 지난주에는 경기도 평택시 '새우 아빠의 작은 바다' 편이 방송되어 많은 울림을 남겼다.

출처=KBS '6시 내고향'

'떴다! 내고향 닥터'에서는 도서·산간 의료사각지대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허리와 무릎 등의 무료 진료를 통해 건강과 희망을 선물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물에 들어가는 해녀들의 일생을 조명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 소개된 모싯잎 송편 문의는 농업회사법인 '모시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병천 순대는 '박순자 아우내순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책방 문의는 이동녕 선생 생가지, 천안 배는 '우성농원', 게장은 '무녀도 노을 하우스'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KBS '6시 내고향'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방송된다.

 

 

--

[KBS 6시 내고향] 15일 발길따라 고향기행, 인생은 행복海!, 떴다! 내고향 닥터 방송

15일 방송되는 KBS 6시 내고향
발길따라 고향기행, 인생은 행복海!, 떴다! 내고향 닥터 코너 방송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