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AR과 AI 기술을 접목...고령자, 간정노동자 위해 개발
신인선 캠페인송 10곡 불러...21일부터 2주간격으로 공개

사진 EBS제공

[문화뉴스 MHN 이성호기자] 가수 신인선이 EBS가 개발한 치매예방 콘텐츠에 출연한다.

EBS(사장 김명중)가 오는 21AR(증강현실)AI(인공지능)기술을 접목한 치매예방 콘텐츠(기획 설계 류남이 부장)를 선보이는 가운데 신인선이 참여를 독려한다.

해당 콘텐츠는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공모하는 XR+ 프로젝트의 정부 연구개발 과제에 선정돼 국내 최초로 ARAI 기술을 접목해 고령자와 감정노동자 건강증진을 위해 개발됐다.

신인선은 캠페인송 10곡의 녹음을 마쳤으며, 놀이와 체조가 접목된 ‘EBS 건강 체조에 출연해 전 국민 건강 증진 길잡이로 활약할 계획이다.

자택이든, 복지관이든, 혼자서 하든, 여럿이 같이 하든, 서로 다른 곳에서 같이 하든,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 원하는 시간에 이용 가능한 만큼, 신인선과 함께 하는 건강 체조를 여러 사람이 손쉽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캠페인송은 오는 21일을 시작으로 2주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방침이다.

EBS 측은 대상과 목적 별로 웹사이트 등을 통해 배포하고, 오는 11월 이후 노인복지관 시범 서비스를 거쳐 확산 보급할 예정이며, 상용화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소속사 빅컬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신체 감각을 깨우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EBS 건강 체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치매 예방을 비롯한 건강 증진을 위해 각 가정이나 복지관에서 신인선과 함께 신나는 시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