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직화 주꾸미 볶음 소개
  • 박한나 기자
  • 승인 2020.09.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생방송 오늘 저녁' 직화 주꾸미 볶음, 랜선 여행, 근육 저축법 소개
황재벌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16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직화 주꾸미 볶음, 랜선 여행, 근육 저축법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 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직화 주꾸미 볶음 소개

'줌인~ 현장 속으로'에서는 코로나19! 보라카이 & 로마로 떠나는 랜선 여행이 소개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된 요즘, 집에만 있는 이들을 위한 이색 여행이 뜨고 있다! 직접 떠나지는 못해도 영상으로 보고 즐기는 랜선 여행! 해외 교민들의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힐링을 느끼고 소통한다는 이들. 그래서 특별히 ‘오늘저녁’ 시청자들을 위해 1일 가이드로 나섰다. 바로 이탈리아 로마에 사는 권진완 씨와 필리핀 보라카이에 사는 장진규 씨. 지금도 외국인의 입국이 금지되어있는 필리핀 보라카이는 관광객들이 없어 모든 일상이 정지되어있는 상황. 해외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지역인 만큼 해변을 따라 즐비했던 가게들도 현재 모두 문을 닫고 대부분의 경제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관광객이 아무도 없는 해변은 그 어느 때보다 깨끗하고 아름답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관광 국가인 이탈리아는 코로나 초창기에 가장 많은 타격을 입었던 나라 중 하나. 두 달간 국가 폐쇄령까지 내릴 정도로 심각했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안정을 찾은 상황이다. 현재 유럽 간 이동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코로나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관광객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데. 필리핀 보라카이와 이탈리아 로마를 랜선 여행으로 떠나본다.

'대박의 탄생'에서는 연 매출 7억! 화끈한 불맛, 직화 주꾸미 볶음 소개된다.

서울 서초구에 가면 매콤한 맛으로 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박집이 있다. 바로 야들야들하면서 화끈한 불맛을 자랑하는 주꾸미 볶음 집!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하는 맛집으로 이 동네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대박집이라는데. 직화로 구워 불맛이 제대로 살아있다는 주꾸미 볶음! 연 매출만 무려 7억 원! 대박집답게 하루 쓰는 주꾸미 양만 2천 마리. 탱글탱글하면서도 야들야들한 주꾸미의 맛을 살리기 위해 무엇보다 주꾸미 손질이 가장 중요하다는 주인장! 주꾸미를 여러 차례 세척한 후 사용하는데, 곧바로 사용하지 않고 24시간 냉장 숙성을 시키는 것이 바로 이 집만의 비법이라는데.

이렇게 냉장 숙성을 해줘야 주꾸미의 물기가 쏙~ 빠지면서 탱글탱글해진다고. 또, 주문이 들어오면 끓는 물에 주꾸미를 30초간 데쳐내는 게 맛의 비결이란다. 주꾸미를 30초간 데친 다음 요리를 해줘야 주꾸미의 끈적끈적한 점액이 사라지고, 야들야들한 주꾸미만의 식감이 살아난다고. 매콤하면서도 화끈한 불맛으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주꾸미 볶음! 그 특별한 맛의 비법을 공개한다.

▶ 황재벌,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출처 생방송 오늘 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직화 주꾸미 볶음 소개

'건강 플러스'에서는 중장년 건강 지키는 탄탄한 근육 저축법이 소개된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근육량이 줄어들고, 기능이 떨어지는 현상을 말하는 ‘근감소증’. 일반적으로 40세부터, 근육 손실률이 매년 1% 이상이라고 하는데. 이런 현상이 지속 되면 급격하게 근육량이 줄어드는 근감소증으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단순히 근육의 양이 줄어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일상생활 자체가 어려워지고 근 감소성 비만으로 이어져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평소 꾸준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20대 못지않은 근육량을 자랑한다는 이현아(58) 씨. 나이가 들면서 줄어드는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 일주일에 3일 이상 근육 운동과 함께 등산까지 다닌다는 그녀. 50대의 나이에도 보디빌딩 대회에 나가 우승할 만큼 탄탄한 몸을 자랑한다. 특히 그녀는 운동 중간중간 유청 단백질을 섭취해 근육 증가에 도움을 받고 있다는데. 중장년의 건강을 책임지는 근육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 하늘병원,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직화 주꾸미 볶음 소개

16일 '생방송 오늘 저녁' 직화 주꾸미 볶음, 랜선 여행, 근육 저축법 소개

황재벌 소개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