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파이널 판타지16’ 신작 공개
  • 최재헌 기자
  • 승인 2020.09.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PS5) 및 PC로 출시 예정, 추가적인 정보는 2021년 공개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흉성' 업데이트
파이널판타지16(사진=공식 영상 갈무리)

[문화뉴스 MHN 최재헌 기자] '파이널판타지16'가 플레이스테이션 기간 한정 독점작으로 공개됐다. 향후 PC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17일 오전5시(국내시간) 열린 PS5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파이널판타지16'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로 유명한 미야케 유우가 이끄는 스퀘어에닉스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유닛2가 개발을 맡았다. 스퀘어에닉스는 지난해 4월 AAA급 신작 개발 구인을 진행한 경력이 있으며, 당시 해당 프로젝트는 개발 환경의 정비가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개발 단계로 이행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진=갈무리
(사진=공식 영상 갈무리)

'파이널판타지16'은 중세 판타지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크리스탈의 유산이 남긴 오랜 역사를 배경으로 하며, 게임속에서 과거 시리즈에 등장했던 소환수와 초코보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투 장면을 짤막하게 확인할 수 있다. 'ATB'로 대표되던 시리즈들과 달리 이번 시리즈는 '액션 RPG'로 개발되고 있다.

 

(사진=공식 영상 갈무리)

'파이널판타지16'은 PS5 및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정식 발매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추 추가적인 정보는 2021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일부터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중 하나인 '파이널판타지14'가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

PS5 ‘파이널 판타지16’ 신작 공개

PS5 및 PC로 출시 예정, 추가적인 정보는 2021년 공개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흉성' 업데이트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