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중반 이후로 꾸준하게 개발된 모바일 메신저는 점차 영상통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이와 동시에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이용자의 숫자가 크게 늘었다.

모바일 메신저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이용자를 노리는 범죄들도 점차 생겨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향만 주는 것은 아니다. 대표적으로 몸캠피씽을 예로 들 수 있는데, 몸캠피싱은 단순히 금전적인 피해 뿐 아니라 2차 피해까지 입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몸캠피씽은 가해자가 피해자의 영상을 마음먹고 퍼트리면 무차별적으로 퍼져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사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안업체를 이용해야 한다. 전문가를 통해 동영상 유포를 차단해야 비로소 몸캠피씽 위협에서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IT보안회사를 이용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실제로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4가지에 달하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다채로운 솔루션을 보유한 만큼 피해유형이나 피의자들의 협박 및 범행 패턴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솔루션은 유포를 차단하는 작업 외에도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들이 포함돼 있어 지속적인 상황 분석으로 재차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 만일 추가적인 유출시도가 이어졌을 때도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영상통화 사기 유형의 범죄에 노출된 피해자들은 신중하지 못하게 업체를 선정하는 사례들이 많았는데, 업체를 신중히 선정해야 한다.”라며 “일부 보안회사들은 동영상을 유포하고, 협박하는 사례도 있었기 때문이며, 몸캠피싱을 해결할 보안회사를 찾을 때, 신뢰 가는 기업을 찾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또, “앞으로도 피싱 솔루션들을 유지·보수와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