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COTTON), 트위드(TWEED), 울(WOOL), 레더(LEATHER) 등 소재별 재킷 아이템 추천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자켓의 계절이 돌아왔다.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자켓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에 날씨와 스타일 모두를 걱정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을 자켓 패션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탄탄한 조직감과 가벼운 착용감, 'COTTON' 소재 자켓 스타일링 

사진출처='MOHAN' 홈페이지

MOHANㅣTTF COTTON VOLUME LINE JACKET

'MOHAN(모한)'은 모던한 감성을 바탕으로 편안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상품만을 지향하는 브랜드이다. 'MODERATION HANDLING'의 약자로 '절제를 다룬다'는 브랜드의 철학이 담겨있으며, 클래식을 베이스 하에 여성의 중성적인 면을 차분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표현하려 한다.

해당 제품은 전체 안감이 있는 제품으로 스탠카라의 버튼 라인볼륨 점퍼다. 트윌조직의 하드한 터치감과 반복적인 절개선을 넣어 볼륨을 강조했다.

롱 스커트와 부츠를 함께 착용하여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해도 좋은 제품이다.


# 고급스럽고 단아한 느낌, 'TWEED' 소재 자켓 스타일링

사진출처='MARRON EDITION' 홈페이지

MARRON EDITIONㅣ20' FALL_TAN BEIGE TWEED SINGLE BLAZER

'MARRON EDITION(마론에디션)'은 하나의 트렌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이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결합되어 재미있는 과정의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클래식한 탠베이지 컬러의 트위드 소재 싱글 블레이져다. 

원넥에 가까운 작은 브이넥으로 코디되는 노카라 자켓으로 다양한 캐주얼한 착장에서 트렌디하게 코디할 수 있다. 

폴리소재가 섞인 울트위드 소재로 구김에 강하고 가볍지만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활용도가 높다. 간절기용으로 적당한 소재감으로 11월까지 가볍게 입을 수 있다. 


# 따뜻하고 부드러운 촉감, 'WOOL' 소재 자켓 스타일링

사진출처='AVA MOLLI' 홈페이지

AVA MOLLIㅣADF-JKI101-50 MARTIN GLEN CHECK SINGLE JACKET

'AVA MOLLI(아바몰리)'는 실용적이며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편하면서도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과시하기보다는 본인의 만족을 중요시하는 합리적이며 지적인 여성을 위한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심플하고 클래식한 투버튼 디자인의 싱글 자켓이다. 

소매 뒷 부분 브라운 컬러 스티치로 고급스러우면서 포인트가 되는 아바몰리만의 시그니처 자켓으로 WOOL 98%의 울로 고퀄리티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이다.

레더 팬츠와 스니커즈와 함께 착용하여 클래식한 느낌의 데일리 룩으로 좋은 제품이다.


# 트렌디한 실루엣의 대명사, 'LEATHER' 소재 자켓 스타일링

사진출처='OURCOMOS' 홈페이지

OURCOMOSㅣCOMOS'243 ONE-BUTTON LEATHER SHORT JACKET

'아워코모스(ourcomos)'는 이탈리아 북부에 있는 아름다운 코모호 호수에 영감을 받아 깊이있고 아름다운 내적 요소를 무드있게 표현하는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기본 카라 넥라인으로 제작된 탄탄한 레더소재의 크롭자켓이다.

소매 밑단의 체크배색과 칼라배색 안감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클로징 시 상단의 버튼을 제외하고 버튼없이 연출되는 디자인으로 소매는 스냅으로 손쉬운 오픈클로징으로 착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롱 스커트 혹은 청바지와 함께 착용하여 좀 더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

소재별로 알아보는 2020 가을 트렌드 '자켓' 스타일링 추천

코튼(COTTON), 트위드(TWEED), 울(WOOL), 레더(LEATHER) 등 소재별 재킷 아이템 추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