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아이더, 코오롱 스포츠, K2, 네파 플리스 재킷
신민아, 한소희, 공효진, 수지, 전지현이 착용한 후리스 자켓
2020 가을 필수 아이템 '후리스 자켓'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가벼우며 부담스럽지 않고 물론 보온성까지 챙겨주는 외투, '플리스(FLEECE)' 재킷.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레깅스와도 잘 어울려 액티브하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플리스 재킷은 겨울에는 두꺼운 겉옷 안에 입을 수 있는 이너이자 실내에서는 따뜻하면서도 가볍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말 그대로 만능 아이템인 '플리스 재킷'을 여러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들과 여자 스타들의 F/W 화보를 통해 플리스 재킷 스타일링을 알아본다.


사진출처='노스페이스' 홈페이지

노스페이스(THENORTHFACE) ㅣSNOW CITY FLEECE HOODIE

'노스페이스(THENORTHFACE)'는 1966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등산용품 소매점으로 시작되었다. 끊임없는 소재연구와 익스트림한 환경에 맞설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왔고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했다.

해당 제품은 eco fleece와 eco zipper를 사용한 친환경 플리스 후디형 자켓으로, 보온성이 뛰어난 양털느낌의 보아플리스 자켓이다.

양털느낌의 보아플리스 자켓으로, 뒷면 플리스본딩 원단을 사용해 더욱 더 보온성이 뛰어나다. 가슴과 소매의 빅로고 와펜, 레터링 자수 포인크, 블랙지퍼 포인트로 스포티함을 살린 아이템이다.

노스페이스의 브랜드 홍보대사 배우 신민아는 양털느낌의 베이지 플리스 자켓을 착용하였다. 후드가 달린 제품으로 청바지 및 스커트와도 함께 착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사진출처='아이더' 홈페이지

아이더(EIDER)ㅣGRID FLEECE JACKET

'아이더(EIDER)'는 1962년 프랑스 알프스의 중심인 몽블랑에서 시작된 브랜드이다. 대자연에 겸손, 순응과 조화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 혁신, 고기능 제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세 가지를 기본 정신으로 삼고 있다. 

해당 제품은 남녀 공용 우븐 패치형 베이직 플리스 자켓이다. 가슴포켓에 우븐소재를 매치한 기본 스타일 플리스 아이템으로 베이지 컬러의 팬츠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포근한 스타일을 완성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새 모델 배우 김우빈과 한소희 2020 F/W 화보를 지난 15일 공개했다.

김우빈과 한소희는 부드러움과 카리스마를 자연스럽게 오가는 매력을 발산하며 보다 젊고 다이나믹해진 아이더만의 새로운 아웃도어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사진출처='코오롱 스포츠' 홈페이지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ㅣNO COLLAR FLEECE JACKET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는 1973년 런칭하여 44년 정통성을 가진 브랜드로 한국을 대표하는 최초이자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카라가 없는 디자인으로 라운드, 후디, 터틀 등 이너의 형태에 구애받지 않고 코디가 가능한 자켓이다.

드롭된 소매가 체형을 보완해주며, 세미 루즈핏으로 두꺼운 겨울철 이너와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한 디자인이다.

20% 이상의 리사이클 폴리에스터가 함유된 착한 플리스로, 스타일리시한 친환경상품으로 다양한 핏의 하의는 물론 레깅스와도 매치하여 코디가 가능한 아이템이다.

배우 공효진은 노란색 비니와 미니백을 함께 착용하여 캠핑을 떠나 가을의 자연을 맘껏 즐기는 모습을 연출했다.


사진출처='K2' 홈페이지

케이투(K2)ㅣBICHON FLEECE HOODIE JACKET

K2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으로 가장 높지는 않지만 가장 험하기 때문에 아무에게나 도전을 허락하지 않는다. 아웃도어 브랜드 케이투(K2)는 K2에 대한 도전 정신을 모티브로 만든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비숑 시리즈의 여성 본딩 플리스 후디 자켓으로 페이스는 부클 소재에 백면은 스웨이드 본딩을 붙여서 부드럽고 따뜻한 소재감을 제공한다.

소매에 시보리와 스퀘어 직조 와펜 포인트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였다.

모델로 발탁된 가수 겸 배우 수지는 레깅스를 매치해 스타일링 하였다.


사진출처='네파' 홈페이지

네파(NEPA)ㅣDAVE BOA FLEECE

네파(NEPA)는 인간을 자유롭게 하는 기술로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이 몸과 마음의 진정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소프트하고 따뜻한 보아 플리스 자켓이다. 

원단 겉면은 보아 플리스, 백 면은 소프트한 리싸이클 플리스 소재를 본딩하여 따뜻하게 착용 가능하다. 

네파 와펜 로고 포인트에 포근한 디자인으로 추운 날씨에는 아우터 안에 코디하여 착용 가능하고, 간절기에는 미들레이어로 활용 가능하다.

배우 전지현은 레깅스와 함께 보아 플리스 자켓을 착용하여 스포티한 가을룩의 정석을 담아냈다.

---

[MHN 패션] 2020 F/W 패션 트렌드 '플리스' 자켓 스타일링 추천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아이더, 코오롱 스포츠, K2, 네파 플리스 재킷
신민아, 한소희, 공효진, 수지, 전지현이 착용한 후리스 자켓
2020 가을 필수 아이템 '후리스 자켓'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