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생방송 오늘 저녁' 똑소리나는 추석 과일 고르는 법부터 초저가 닭 보양식, 환절기 노화방지까지 소개
인생역전 사나이의 구들장 캠핑카 소개

사진제공=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양은정 기자] 오늘 2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똑 소리 나는 추석 과일 고르기와 초저가 닭 보양식, 남해 9종 모듬장 정식을 소개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똑 소리 나는 추석 과일 고르기

추석을 일주일 남짓 앞둔 요즘! 주부들의 장보기 고민이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추석 명절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장되고 있어 귀성대신 선물로 마음을 대신하려는 가정도 늘고 있는데. 때문에 선물용으로 각광 받고 있는 추석 과일! 어떻게 하면 똑똑하게 고를 수 있을까? 배 수확으로 한창 바쁜 충남 천안의 한 농장. 이 곳에선 GAP인증 배를 생산하고 있는데, GAP(농산물 우수 관리제도)란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 판매 단계에 이르기까지 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문인증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농산물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소비자들에게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농가의 노력과 좋은 배 고르는 법은 물론, 눈과 입을 사로잡는 배의 색다른 변신도 함께 소개한다!

 

인생역전 사나이의 구들장 캠핑카

캠핑카로 인생역전에 성공한 사나이가 있었으니~ 바로 김진각(43) 캠퍼다.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낸 그는 부사관으로 지원해 군 생활을 하는 동안 생활전반에 필요한 자격증을 닥치는 대로 따기 시작했다. 용접기 능장, 토목기능사, 측량기능사 등 그가 보유한 자격증만 하더라도 20여개 이상! 건강상의 문제로 퇴역 후, 잇단 사업 실패와 사기로 인해 2년 동안 캠핑카에서 생활하며, 전국일주를 하게 됐다는데. 그러던 중 국내에 보급되는 캠핑카의 문제점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을 활용해 직접 캠핑카 제작까지 하게 됐단다. 겨울에 취약한 캠핑카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전기를 사용하는 매트 대신 구들장 방식으로 온돌 침상을 제작 했다. 그리고 캠핑에서 빛을 발하는 그의 또 다른 자격증은 바로 프리다이빙! 직접 바다로 들어가 전복, 소라, 문어 등 캠핑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자급자족한다는데~ 갓 잡은 해산물로 차려내는 캠핑 요리까지! 만능 캠퍼 김진각 씨와 함께하는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하루 50그릇 한정! 초저가 닭 보양식

역대급 가성비로 뜨끈한 보양식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포항의 한 식당! 각종 한양재가 들어간 진한 육수에 살코기까지 듬뿍 얹은 '닭곰탕'과 얼큰한 '닭개장'을 초저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 곳을 찾는 손님들이라면 하나같이 남다른 잰걸음과 앉기도 전에 주문을 마치는 스킬을 뽐내는데~ 하루 단 50그릇 판매로, 초특가 닭 보양식 한 끼를 놓칠 수도 있기 대문이라고~ 단돈 3,900원 닭곰탕에 4,900원 닭개장까지! 가격을 낮춘 대신 음식 품질과 맛 유지를 위해 한정판매를 선택했다는 주인장! 재료와 정성만큼은 고품격을 자부한단다. 닭뼈와 닭발, 한약재와 '노계'를 넣고 삶는 게 진한 육수의 비법! 여기에 일반 닭을 넣고 삶아낸 후 탄탄한 육질의 노계와 부드러운 일반 닭 살점을 발라 섞어주면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낼 수 있다. 담백한 육수에 닭고기를 얹어 내면 닭곰탕, 장으로 양념한 각종 나물을 넣고 고추가루로 간을 맞추면 얼큰한 닭개장이 완성! 가성비 메뉴에 이어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맛으로 인기를누리는 메뉴도 있으니~ 특제 과일소스에 숙성한 닭다리살을 굽고, 끓여내는 '닭 보쌈'까지! 가격파괴 보양식과 이색 매력이 돋보이는 닭보쌈을 소개한다.

 

남해 바다의 맛! 9종 모듬장 정식

남해에 오면 무조건 단골이 된다는 민박집이 있다. 남편이 해루질로 잡아 오는 해산물과 아내가 직접 담근 천연 조미료로 푸짐한 한 상을 내어주는 이곳! 아내가 계절마다 제철 과일로 담근 발효효소와 장으로 정성스레 만든 '모듬장 정식'이 민박집의 인기 메뉴! 돌게, 새우, 관자, 전복, 문어, 홍합, 피조개, 고동, 꼬막으로 만든 모듬장이 상을 꽉꽉 채워주고~ 여기에 9가지 밑반찬을 빈틈없이 올려주면 임금님 수라상도 부럽지 않은 한 상 차림이 완성된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음식은 도자기 그릇에 내어준다는 운영철칙엔 식당 운영을오 몸이 상했던 주인장의 아픈 과거가 숨어있다. 손이 많이 가더라도 내 가족, 내 아이에게 먹인다는 생각으로 음식을 대접하기 때문에 믿고 먹는 맛집으로 유명하다는데~ 민박집 바로 앞에 펼쳐진 밤바다를 보면서 하룻밤을 보내면 새우를 넣어 끓인 개운한 미역국과 고소하게 구운 꽃돔, 단맛이 일품인 남해산 시금치무침까지 한 상 가득 채워진 아침상이 차려진다. 1박 2일 동안 어디서도 맛보지 못했던 건강한 자연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바닷가 민박집을 소개한다.

 

환절기, 노화의 시계를 늦춰라!

길었던 무더위가 끝나고 찬바람이 불어오는 간절기!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인해 피부가 쉽게 자극을 받기 일쑤다. 특히 30대부터는 피부 탄력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노화가 찾아오기 쉬운데. 눈가에 깊이 파인 주름과 칙칙한 피부 급격한 노화 현상을 겪었다는 주부 한미숙(50세)씨. 기미, 주근깨가 많아 어딜 가나 본래 나이보다 많게는 10살 정도 늙어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다는데. 반면, 탄탄한 등근육과 완벽한 식스팩까지 갖춘 신이 내린 몸매의 소유자! 몸짱 주부 양희정 씨(52세) 2·30대 못지않은 몸매와 매끈한 동안 피부까지 모두의 부러움을 사는데. 동안 주부의 나잇살 줄이는 동안 체조와 피부 나이 줄이는 동안 마사지를 배워본다. 그리고 그녀의 마지막 동안 비결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돼지껍질, 족발 등 고분자 콜라겐은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저분자 콜라겐은 체내 흡수가 빨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는데. 환절기 노화 시계 늦추는 특급 비책을 알아본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초저가 닭보양식, 9종 모듬장 정식 소개

21일 '생방송 오늘 저녁' 똑소리나는 추석 과일 고르는 법부터 초저가 닭 보양식, 환절기 노화방지까지 소개
인생역전 사나이의 구들장 캠핑카 소개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