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목) 20:10 스윙키즈
10/2(금) 09:40 감쪽같은 그녀 
10/2(금) 20:10 천문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2020년 MBC에서 방영되는 추석 특선 영화 라인업이 공개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추석에도 고향방문 등 이동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는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특선영화 라인업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오늘은 MBC가 편성한 2020 추석특선영화를 소개한다.

 

스윙키즈

영화 '스윙키즈', 제공=NEW

네이버 평점: 관람객  8.93 / 네티즌 8.39 / 기자평론가 6.38

'스윙키즈'는 창작 뮤지컬 '로기수'를 각색한 작품으로, 6.25 전쟁 중이던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에서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가슴 터질 듯한 이야기를 그렸다. '타짜-신의 손' '써니' '과속스캔들' 등을 연출한 강형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재스와 스윙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음악 영화이며, 영화 속에서는 탭댄스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댄스단 스윙키즈의 멤버로는 도경수, 박혜수, 자레드 그라임스, 오정세, 김민호 등이 가세했다. 도경수는 미국 춤인 탭댄스를 춰서는 안 되는 처지임에도 탭댄스의 매력에 빠져 열정을 숨기지 못하는 '로기수' 역을 맡았고, 박혜수는 영어를 비롯해 무려 4개 국어에 능통한 무허가 통역사 '양판래' 역을 맡았다. 오정세는 잃어버린 아내를 찾기 위해 유명해져야 하는 사랑꾼 '강병삼' 역을, 김민호는 반전 댄스실력 갖춘 영양실조 춤꾼 '샤오팡' 역을 맡아 열연했다.한편, 이들의 리더이자 전직 브로드웨이 탭댄서 잭슨 역은 자레드 그라임스가 맡았다.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과 매력적인 캐릭터의 앙상블은 스크린 속으로 들어가 그들과 함께 춤추고 싶을 만큼 강렬하게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감쪽같은 그녀

영화 '감쪽같은 그녀'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네이버 평점: 관람객  8.83 / 네티즌 7.51 / 기자평론가 5.00

'감쪽같은 그녀'는 72세 꽃청춘 '말순' 할매 앞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 '공주'가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기막히고 수상한 동거를 그린 영화다. '

수상한 그녀', '아이 캔 스피크' 등의 작품으로 3600만 관객을 웃고 울린 배우 나문희가 '말순' 역을, '부산행', '신과함께-죄와 벌' 등에서 활약한 최연소 '쌍천만' 배우 김수안이 '공주' 역을 맡아 열연했다. 한편, '공주'의 담임 선생님이자 반전 매력을 지닌 '박 선생'으로 배우 천우희가 특별출연했다.

막강한 출연진 뿐 아니라 가족에 대한 따뜻한 마음까지 담았다. 서로에게 낯설기만 했던 이들이 티격태격 함께 하는 모습과 필요한 순간 서로에게 든든한 편이 되어주며 특별한 존재로 변모해가는 과정은 관객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가슴 뜨거운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것이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 롯데 엔터테인먼트 제공

네이버 평점: 관람객  8.80 / 네티즌 8.80 / 기자평론가 6.70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신분과 상관없이 실력만으로 인재를 발탁해 과학 발전과 역사 진전을 이룬 세종대왕과 노비 춘신 천재 과학자 장영실을 다룬 영화다. 조선만의 시간과 하늘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밝혀낸다. 당시 숨겨진 이야기를 영화적으로 매우 드라마틱하게 풀어냈고, 익히 알고 있던 이야기이지만 흥미와 진한 감동을 더한다. 

최민식과 한석규, 이름만으로도 신뢰를 주는 두 배우들이 각각 세종과 장영실 역을 맡아 열연했다.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외출' '덕혜옹주'을 연출했던 허진호 감독은 '천문'에서도 그의 특기인 심도있고 깊이 있는 관계 묘사로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천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물론 관련 학자들의 추천영화 이기도 하다.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천문: 하늘에 묻는다'기 조선의 과학이 꽃피우던 시기의 단면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과학영화라고 극찬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직접 영화관에서 관람한 영화로도 알려져 있다. 

 

 

 

------

2020 MBC 추석 특선 영화 라인업과 방송시간은?

10/1(목) 20:10 스윙키즈
10/2(금) 09:40 감쪽같은 그녀 
10/2(금) 20:10 천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