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사이드 메뉴를 통한 활로 모색에 나섰다. 사이드 메뉴는 가벼운 식사 및 간식용으로 단독으로 즐기기에도 좋으며, 메인 메뉴와 함께하면 꿀맛 조합을 구성할 수도 있다. 

이 가운데 고객들에게 사이드 메뉴 맛집으로 불리는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버거, 치킨 등과 조합을 이루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추천했다. 

음식을 평가하는 요소 중에서 식감을 빼놓을 수 없다. 맘스터치 ‘코울슬로’는 입맛을 돋우는 양배추와 적채 등 다양한 야채의 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코울슬로의 아삭한 식감과 중독성 있는 새콤달콤한 맛은 버거, 치킨과도 잘 어우러져 깔끔한 맛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가격은 1,800원이다.

지난 4월 출시된 맘스터치 ‘바삭크림치즈볼’은 기존 치즈볼과는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 20만 개를 넘으며 인기 메뉴 반열에 올랐다. 바삭크림치즈볼은 특별한 찹쌀 반죽으로 만들어 바삭하면서도 쫄깃하며, 우유 앙금과 크림 치즈, 모짜렐라 치즈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맘스터치의 ‘간장마늘치킨’ 등 다른 메뉴와 함께 하면 단맛과 짭조름한 맛의 ‘단짠 매력’에 빠질 수 있다. 가격은 3,500원이다.

맘스터치의 ‘케이준 양념감자’는 메인 메뉴와 견줄 만큼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케이준 스타일의 바삭한 식감의 양념 감자로 끊임없이 손이 가는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이다. 맘스터치는 케이준 양념감자의 인기에 힘입어 ‘치즈감자’와 ‘어니언 치즈감자’도 출시했다. ‘치즈감자’는 케이준 양념감자 위에 크림치즈와 체다치즈로 만든 치즈 소스를 얹어 고소한 맛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어니언 치즈감자’는 향긋한 어니언 치즈 시즈닝이 가미됐다. 두 제품은 한정 메뉴로 출시되었으나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정식 메뉴에 합류했다. 케이준 양념감자의 가격은 중 3,000원, 소 1,700원이며, 치즈감자와 어니언치즈감자는 각 2,500원이다.

맘스터치의 인기 사이드 메뉴로 손꼽히는 ‘김떡만’ 역시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구성이 눈에 띈다. 바삭하게 튀겨낸 김말이 튀김과 쫄깃한 떡강정, 담백한 팝콘만두를 소스에 버무린 ‘김떡만’의 종류는 두 가지다.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맘스터치만의 특제 매운맛 소스로 기분 좋게 매운 감칠맛을 더한 ‘매콤 김떡만’과 맵지 않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갈릭 김떡만’이 있다. 김떡만은 부담 없이 한입에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구성돼 가벼운 간식으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 가격은 3,000원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