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모를 트러블, 이유 없는 여드름 등 피부 고민은 예고 없이 찾아온다. 유전적, 생리적, 환경적 요인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때로는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모든 원인을 100% 찾아서 해결하기란 어렵지만, 피부 기초 케어를 탄탄히 쌓으면 피부 트러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피부 기초 케어 중 중요한 것은 바로 깨끗한 피부 클렌징이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있으면 모공을 막아 화농성 여드름과 트러블을 일으키기 쉬우며, 각질이 일어나면 자칫 지저분하고 칙칙한 안색이 되기 쉽다. 따라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노폐물 제거를 돕고, 각질을 관리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각질 제거, 모공 클렌징 등을 도와주는 클렌징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다. 이마, 턱 등에 난 좁쌀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데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성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클렌징 제품을 똑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 밀크는 로션 같이 묽은 질감의 클렌징 제품이다 오일로 된 클렌징 제품의 경우 메이크업과 피지를 녹이는 방법으로 사용한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대중들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로는 클렌징젤과 클렌징폼이 있다. 클렌징젤은 수분 젤타입으로 촉촉한 것이 특징이며, 폼클렌징은 풍성한 거품을 낸다. 각질 제거, 모공 관리를 도와주는 클렌징 오일, 클렌징 젤 등 다양한 제형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제형을 선택하면 된다. H&B스토어의 모공 클렌저 판매 순위나 추천 제품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클렌징을 도와주면서도 순하고 촉촉한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민감성 피부 케어 브랜드 ‘티에스’의 ‘TS 클렌징 젤’은 아쿠아 베이스의 젤 타입 클렌징젤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롤링되며, 촉촉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클렌징해준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예민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저자극 클렌징을 도와준다.

또한 ‘TS 클렌징젤’은 립스틱, 파운데이션, 마스카라 등 진한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워주며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가꾸어주며 굴곡진 피부결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빌베리추출물과 영양 공급, 각질 관리,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오렌지 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메이크업 리무버 제품과 달리 풍부한 수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준다.

전문가들은 “클렌징은 피부 좋아지는 법에서 가장 기초적이지만 중요한 1순위 관리법이다. 지성피부 클렌징은 물론 물론 건성 피부도 꼼꼼히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폼클렌징을 고르는 것이 좋다. 여러 단계의 클렌징이 번거롭다면 세안 전 물기 없는 얼굴 전체에 ‘TS 클렌징젤’을 부드럽게 펴 바른 후 메이크업이 녹을 때까지 가볍게 마사지한 미온수로 헹궈내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