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랜차이즈, 가을맞이 신메뉴 출시해 다양한 입맛 사로잡아
'현미 팥 라떼', '흑임자 크림 라떼',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한끼라떼', '붕어팥 라떼' 등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은 가을철 쌀쌀해지는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할 가을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따뜻하고 달달한 라떼부터 가을 재철 메뉴를 활용해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메뉴까지, 다양한 음료로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 취향 따라 기분 따라, 가을의 분위기를 즐기며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 '현미 팥 라떼'...

투썸플레이스는 팥, 현미, 밤 등 가을의 맛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신메뉴를 내놓았다.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며 전 연령대의 입맛을 저격한다. 현미와 팥이 고소한 우유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현미 팥 라떼', 가을 식재료인 '밤'을 활용한 '몽블랑 밤 케이크', '몽블랑 밤 라떼' 등을 맛볼 수 있다. 동시에 출시한 '현미 팥 프라페'는 현미 크런치가 토핑으로 추가되어 바삭한 맛도 더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밤'과 '팥'을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음료로 만들어 가을 식재료를 색다르게 즐겨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제공=커피빈코리아

 

커피빈 '흑임자 크림 라떼', '피넛 카라멜 카페라떼'...

 커피빈코리아는 지난여름 큰 사랑을 받은 '흑임자 크림 라떼'를 따듯한 버전으로 출시해 쌀쌀해진 가을까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연유 베이스의 생크림에 흑임자를 더해 달달함과 고소함의 조화를 이루는 음료로, 아이스 흑임자 라떼는 쫄깃한 흑임자 떡이 올라가 이색적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땅콩을 활용한 음료인 '피넛 카라멜 카페라떼'를 출시하며 고소한 향으로 가을 신메뉴 라인을 채운다. 고창 땅콩을 함유해 더욱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카라멜 시럽과 땅콩 크림이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며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누구에게나 친숙한 흑임자와 땅콩이 들어가 다가오는 추석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이와 함께 가을 시즌 신메뉴로 아프리카 가나 지역 초콜릿을 가득 감은 '싱글 오리진 모카'등 4종의 메뉴를 한정 판매 중이다.

 

출처=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스타벅스는 작년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출시해 지난가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는 사람들의 아쉬움 속 판매가 종료되었다. 그러나 올가을,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다시 돌아왔다. 비엔나커피로 알려진 아인슈페너 음료로, 크림치즈가 올라가 부드럽고 쫀쫀한 맛이 특징이다. 쌉싸름한 진한 커피 맛에 달콤한 글레이즈드 크림을 얹어 조화를 이루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제공=더본코리아

 

빽다방 '한끼라떼'

빽다방은 가을을 맞아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한끼라떼'를 출시했다. 국내산 현미를 주재료로 하며, 아몬드 등을 넣어 바쁜 일상으로 식사를 거르기 일상인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한 끼 대용으로 마시기 좋은 제품이다. 현미, 아몬드 등의 재료로 고소한 맛에 씹는 맛도 더해 고소함을 배로 더했다. 빽다방은 이 외에도 미숫가루 등 곡물을 활용한 메뉴로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다. 

 

제공=카페베네

 

카페베네 '가을을 우리다' 건강 음료 출시

 카페베네는 다가온 가을을 맞아 배, 사과, 감잎 등을 활용한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다. 확대되는 티(TEA) 시장에 맞춰 '건강차' 시리즈로 음료 3종을 내놓았고, 블렌딩 메뉴 3종도 함께했다. '꿀배 감잎 차', '복숭아 얼그레이 티', '애플 시나몬 티'로 신메뉴 라인을 구성했고, 쌀과 팥을 활용한 '우리쌀 라떼', '붕어팥 라떼'를 더하며 매력적인 신메뉴로 고객을 이끌고 있다.

대형 커피전문점은 음료와 음식 외에도 고객을 끌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기획상품(MD)을 변화하는 계절과 다양한 시즌에 맞춰 출시한다. 음료가 아닌 MD를 얻기 위해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면서, 가을 분위기와 색감에 어울리는 다양한 MD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카페들의 '가을 전쟁', 인기메뉴 재출시부터 건강한 음료까지..

커피프랜차이즈, 가을맞이 신메뉴 출시해 다양한 입맛 사로잡아
'현미 팥 라떼', '흑임자 크림 라떼',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한끼라떼', '붕어팥 라떼' 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