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밤 10시 50분 '변신'
캐치온1 밤 11시 '알라딘'
OCN 밤 10시 '타짜: 원 아이드 잭'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추석은 정부 차원에서도 '집콕'을 장려한다. 기나긴 '집콕' 시간 동안 뭘 할지 모르겠다면 미리 방송사별 특선 영화를 알아놓고 챙겨보는 건 어떨까. 연휴만큼 보고 싶었던 영화를 몰아보기 좋은 시기도 없을 것이다. 

오늘은 추석 연휴의 시작인 9월 30일 수요일에 방영되는 특선 영화 중 세 편을 추천한다

 

▶ 영화 '변신'

▷ tvN 밤 10시 50분

▷ 2019년 개봉 / 김홍선 감독 /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김혜준, 조이현 출연

tvN 밤 10시 50분 '변신'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영화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스릴러 영화다. 기존 알려진 공포영화들이 악마에 빙의되거나, 악령 또는 혼령이 깜짝 놀라게 등장하는 식이었다면 '변신'은 악마가 스스로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고 전제했다는 점에서 신선하다. 

누군가의 모습으로 변신한 악마의 실체를 연출하는 것은 영화 '변신'의 가장 중요한 목표였다. 또한 한 장면에서 악마의 등장과 소강을 어떻게 드러낼 것인가는 연계된 숙제였다. 김홍선 감독은 각색 단계부터 어떤 시점에 가족이 사라지고 가족의 얼굴을 한 악마가 등장할지, 그리고 악마가 소강할지에 대해 꼼꼼하게 꾸렸다. 

실제로 '변신'의 한 장면 중 2층의 강구(성동일)가 악마라면, 1층의 강구(성동일)는 진짜 아빠인 연출이 있는데 공포의 백미를 선사한다. 지금까지 한국영화에서 느껴본 적 없는 공포의 신세계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 영화 '알라딘'

▷ 캐치온1 밤 11시 '알라딘'

▷ 2019년 개봉 / 가이 리치 감독 /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메나 마수드 출연 

캐치온1 밤 11시 '알라딘'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2019년 기적의 흥행 신드롬 영화 '알라딘'은 1992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를 실사화한 작품이다. 좀도둑에 지나지 않았던 알라딘이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게 되면서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되는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다. 

원작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자스민 공주의 역할과 존재감이 두드러졌다는 것이다. '알라딘'의 빼놓을 수 없는 명곡 ‘A Whole New World’뿐만 아니라 자스민 공주가 부르는 'Speechless'가 큰 인기를 끌었다. 

디즈니 영화다운 실감나는 연출과 황홀한 OST가 돋보이는 영화 '알라딘'은 지난해 개봉해 제작비의 약 10배에 달하는 10억5069만달러(약 1조2422억원)를 벌어들였고. 국내에서도 1255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한편, 캐치온1 채널에서는 9월 30일(수) 연휴 시작을 맞아 '알라딘'외에도 영화 '라이온 킹', '덤보' 등을 밤 8시 50분부터 연이어 방송된다.
 

▶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 OCN 밤 10시 '타짜: 원 아이드 잭'

▷ 2019년 개봉 / 권오광 감독 / 박정민, 류승범, 최유화 출연

OCN 밤 10시 '타짜: 원 아이드 잭'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짜'의 세 번째 이야기인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인생을 바꿀 기회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목숨을 건 한판에 올인하는 이야기다. 기존 화투에서 포커로 종목을 변경했다. 인생이 걸린 포커판에서 펼쳐지는 타짜들의 물러설 수 없는 승부가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전설적인 타짜 짝귀의 피를 물려받은 일출(박정민)부터 독보적인 손기술의 까치(이광수), 상대를 현혹시키는 연기력의 영미(임지연)와 도박판의 숨은 고수 권원장(권해효)까지 애꾸(류승범)가 불러모은 개성 강한 타짜들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 ‘원 아이드 잭’ 팀이 되어 목숨을 건 베팅을 시작한다. 

전설적인 타짜 '짝귀'의 아들인 '일출'과 전국구 타짜 '원 아이드 잭' 팀을 꾸린 '애꾸', 두 사람이 스승과 제자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지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No.1 스토리테인먼트 채널 OCN은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특집 편성을 준비했다. 30일(수)부터 추석 연휴가 끝나는 4일(일)까지 '기생충', '나쁜 녀석들: 더 무비', '82년생 김지영', '천문: 하늘에 묻는다', '사자' 등 최신 영화들이 안방을 찾을 전망이다.

 

 

 

 

------ 

tvN 밤 10시 50분 '변신'
캐치온1 밤 11시 '알라딘'
OCN 밤 10시 '타짜: 원 아이드 잭'

[2020 추석 특선 영화] 9월 30일(수) 방영되는 추석 특선 영화 추천, 영화 소개, 방영 시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