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상태에 따라 나이가 어려 보이기도, 많아 보이기도 하며 인상이 달라지기도 한다.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피부 노화는 20%가 유전적 요소, 80%는 생활습관 및 식습관에 의해 촉진된다는 연구도 있다. 따라서 평소 몸 건강만큼 피부 건강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피부와 건강에 모두 좋다는 사실은 매우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몸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 속에 있는 콜라겐 등이 파괴되어 쉽게 주름이 생성된다. 물을 마시는 것이 힘들다면 시간을 정해서 한 컵씩 마셔주는 것이 좋다. 하루에 1L 이상의 물을 마시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충분한 수면은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조건이지만, 각종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불면증을 겪는 현대인들이 많다. 밤에 잘 자고 규칙적으로 생활해야 낮에 손상된 피부가 재생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수면 패턴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세포분열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로, 이 사이에 숙면을 취하면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된다. 

자외선 차단제도 잊지 말아야 한다. 비가 오거나 흐린 날 뿐 아니라, 한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발라줘야 한다. 자외선은 피부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을 줄게 해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계절과 무관하게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많은 남성들은 피부에 좋은 습관을 실천하지 않는다. 심지어 남성화장품을 활용한 남성 스킨 케어도 귀찮아 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남성들은 남성호르몬이 줄어드는 40대부터 급격하게 피부 노화가 진행될 수 있어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중의 H&B 스토어에는 남자 올인원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성 남성 전용 기초 화장품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 남자 스킨로션 인기 순위 제품을 고르기 보다는 자신의 피부 상태와 타입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체계적인 피부 관리를 원한다면 옴므 스킨로션 브랜드 보쏘드의 스테디셀러템 'BOSOD 3-STEP'에 주목해보자. 남성들의 피부 관리를 체계적으로 돕는 남성 화장품 기초 세트로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와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 '워터풀 로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뜻하고 촉촉한 사용감을 바탕으로 얼굴에 피지, 모공 관리에 도움을 주고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 아데노신을 함유해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어느 연령층에서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남자화장품이다.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는 미백, 주름 개선의 2중 기능성 데이용 스킨으로 7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의 특허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는 외부 스트레스에 자극 받은 피부에 청량감과 수분감을 선사하며 아데노신과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담았다.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감초산이 피지를 조절해 피부 유·수분의 균형을 맞추며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을 진정시켜주는데 효과적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