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기획사에서 모두 컴백 예고... 치열한 차트 경쟁 예상

[문화뉴스 MHN 이한영 기자] 아이돌의 팬이라면 좋아하는 가수가 신곡을 발표하고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 내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다가오는 10월, 쟁쟁한 아이돌과 가수들이 컴백 소식을 발표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일자순으로 어떤 아이돌들이 컴백하는지 살펴본다. 

# 블랙핑크(BLACK PINK) 'THE ALBUM' 10월 2일

지난 6월 선공개 곡 'How you like that'으로 음원차트에서 1위를 하고, 8월 선공개 곡 'ice cream'에서 셀레나 고메즈와 콜라보하는 등 큰 기대를 모은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THE ALBUM'이 오는 2일 발매된다. 그동안 활동이 많지 않던 블랙핑크가 이번에는 선공개 곡으로 여름에서부터 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그들의 첫 정규 앨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YG엔터테이먼트는 컴백에 맞춰 멤버들의 티저 포스터를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사진 출처 = YG 엔터테인먼트

 

# WEi(위아이) 'IDENTITY : First Sight' 10월 5일

'프로듀스X101' 데뷔그룹 엑스원에서 화제를 모았던 연습생, 김요한의 그룹으로 유명한 4인조 보이그룹 위보이즈가 새로운 멤버 2명을 영입하여 WEi(위아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데뷔한다. 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위아이의 첫 미니앨범 'IDENTITY : First Sight'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이들의 데뷔를 알렸는데 위보이즈의 첫 공식 데뷔인 만큼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 = 위엔터테인먼트

# 골든차일드(Golden Child) 10월 7일

울림엔터테인먼트의 10인조 보이그룹 골든차일드가 지난 13일 온라인 단독 콘서트 말미에서 두 번째 싱글 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했다. 이는 2020년 3번째 컴백으로 팬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소속사는 현재 청량감 가득한 스포일러 티저만 올려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울림엔터테인먼트 티저 캡처

# 우주소녀 쪼꼬미(Chocome) '흥칫뿡' 10월 7일

걸그룹 우주소녀의 첫 번째 유닛 쪼꼬미가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이 멤버들의 엉뚱하고 유쾌 발랄한 매력을 극대화한 곡이라고 설명한다. 이번 앨범에는 베이비복스 '야야야'를 리메이크한 곡도 들어가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 출처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위키미키(Weki Meki) 'NEW RULES' 10월 8일

'틴크러시'라는 독보적인 컨셉으로 주목받아온 위키미키가 네 번째 미니 앨범 'NEW RULES'로 컴백한다. 지난 6월 발매된 'HIDE and SEEK' 이후 4개월 만이다. 위키미키는 프로듀스 101 파생 그룹으로 작년 여름부터 조금씩 상승세를 타고 있다. 

사진 출처 = 판타지오 뮤직

# NCT 2020 'NCT 2020: RESONANCE Pt.1' 10월 12일

무한 확장 세계관을 컨셉으로 하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NCT가 다시 한번 완전체 활동을 예고했다. 이는 NCT 2018 프로젝트 이후 2년 만의 활동으로 성찬, 쇼타로 2명의 새 멤버를 영입한 이후의 첫 활동이기도 하다. 총 23명으로 구성된 대형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될지 관심이 뜨겁다. 

사진 출처 = SM 엔터테인먼트

# 위클리(Weekly) 'WE CAN' 10월 13일

7인조 걸그룹 위클리가 두 번째 미니앨범 'WE CAN'으로 컴백한다. 2020년 최고의 슈퍼루키로 떠오르는 위클리는 에이핑크의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가 지난 6월 10년 만에 론칭한 7인조 걸그룹이다. 평균 연령 만 17세의 위클리는 특유의 발랄하고 상큼한 컨셉으로 주목받았다. 

사진 출처 =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 이달의 소녀 '미드나잇(12:00)' 10월 19일

지난 2월 앨범 이후 8개월 만에 이달의 소녀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는데 세계 주요 도시와 시간이 함께 등장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사진 출처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미니소드1 : 블루 아워(minisode1 : Blue Hour)' 10월 26일

BTS 후배 그룹, 빅히트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니앨범 3집 '미니소드1 : 블루 아워(minisode1 : Blue Hour)'으로 컴백 소식을 알렸다. 지난 5월의 미니앨범 2집 이후 5개월 만이다. 그동안 실력을 인증해 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번 앨범은 청량 컨셉으로 소개돼 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사진 출처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티저 캡처

 

# 트와이스(TWICE) 10월 26일 

JYP의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가 25일 여러 매체를 통해 컴백 소식을 알렸다. 지난 6월 'MORE & MORE' 이후 4개월 만이다. 현재 구체적인 앨범의 종류와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트와이스가 국내 대표 걸그룹 중 하나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벌써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 = JYP 엔터테인먼트

 

이 외에도 구체적인 날짜는 밝히지 않았지만 세븐틴(Seventeen), 펜타곤, B1A1, CIX, 송민호, 악동뮤지션, 몬스타엑스 등 쟁쟁한 가수들도 10월 컴백을 예고했다. 2020년 10월은 아이돌 풍년의 달이 될 예정이다. 

 

--

10월 컴백 아이돌, 블랙핑크, 트와이스, NCT 등 쟁쟁한 라인업... 구체적인 일정은?

3대 기획사에서 모두 컴백 예고... 치열한 차트 경쟁 예상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