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켄디야전 이후 사흘 만의 경기...체력적 문제
팀 내 평점 1위 손흥민, EPL 득점 단독 1위 노린다
지난 시즌에도 뉴캐슬 상대 선제골 기록

손흥민 경기일정, 뉴캐슬 상대 시즌 6호골 도전
[출처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문정환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 1위 손흥민이 3경기 연속골과 리그 5호골에 도전한다.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2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0-21 시즌 EPL 3라운드를 치른다.

토트넘은 지난 경기 일정인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차예선에서 KF 스켄디야를 3-1로 꺾었다. EPL 2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오버 해트트릭을 기록했던 손흥민은 이날 시즌 5호골을 포함 1골 2도움을 터뜨리며 펄펄 날았다.

손흥민은 EPL 2라운드와 유로파리그 예선 경기 모두 풀타임을 소화했다. 유로파리그 경기 이후 사흘 만의 리그 경기라 체력 안배가 중요하다.

손흥민은 뉴캐슬을 상대로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이 뉴캐슬전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손흥민의 평점은 후스코어드닷컴 기준 8.37로 팀 내 1위다. EPL 2라운드 손흥민과 환상적 호흡을 보여주며 4도움을 기록한 해리 케인의 평점은 8.24다.

토트넘-뉴캐슬 선발 예상 명단
[출처 = 후스코어드닷컴]

손흥민이 사흘만에 열리는 경기에서 시즌 6호골을 터뜨릴지 주목된다. 손흥민은 EPL 득점순위에서 4골을 터뜨린 에버튼의 도미닉 칼버트-르윈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라 있다. 손흥민이 3경기 연속골에 성공한다면 득점 단독 1위로 올라설 수 있다.

토트넘은 뉴캐슬을 상대로 최근 6경기 동안 5승 1패를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36라운드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선제골을 기록한 바 있다.

골 세레모니를 하는 해리케인과 손흥민
[출처 = 연합뉴스]

 

손흥민의 3경기 연속골 도전은 오는 27일 오후 10시 SPOTV에서 중계된다.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활약 중인 황희찬은 26일 오후 10시 30분 레버쿠젠을 상대로 리그 첫 골에 도전한다. 스페인 발렌시아의 살림을 도맡는 이강인은 같은 날 오후 11시에 우에스카와의 홈 경기에 나선다.

---
손흥민 경기일정, 뉴캐슬 상대 시즌 6호골 도전
스켄디야전 이후 사흘 만의 경기...체력적 문제
팀 내 평점 1위 손흥민, EPL 득점 단독 1위 노린다
지난 시즌에도 뉴캐슬 상대 선제골 기록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