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 (금) 연휴 둘째 날 시간대 별 총 정리
안방극장에서 즐기는 특선영화

[문화뉴스 MHN 양은정 기자] 2020년 추석이 다가온 가운데 '추석 특선 영화' 편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 해야하는 추석연휴에 안방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2020 추석 특선영화'들을 시간대별로 총 정리했다.

2020 추석 특선영화/사진=영화 공식 포스터

10/2 (금) MBC 9:40 '감쪽같은 그녀' 
"초면에 실례하겠습니다~" 72살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는 '말순'할매의 인생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가 나타났다. 특기는 자수, 용돈 벌이는 그림 맞추기(?) 동네를 주름 잡으며 나 혼자 잘 살고 있던 '말순'할매 앞에 다짜고짜 자신을 손녀라고 소개하는 열두 살 '공주'가 갓난 동생 '진주'까지 업고 찾아온다. 외모, 성격, 취향까지 모든 것이 극과 극인 '말순'과 '공주'는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지내지만, 필요한 순간엔 든든한 내 편이 되어주며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간다. 

 

10/2 (금) KBS2 10:10 '명당'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지관 박재상(조승우)은 명당을 이용해 나라를 지배하려는 장동 김씨 가문의 계획을 막다 가족을 잃게된다. 13년 후, 복수를 꿈꾸는 박재상 앞에 세상을 뒤집고 싶은 몰락한 왕족 홍선(지성)이 나타나 함께 장동 김씨 세력을 몰아낼 것을 제안한다. 뜻을 함께하여 김좌근 부자에게 접근한 박재상과 흥선은 두 명의 왕이 나올 천하명당의 존재를 알게 되고, 서로 다른 뜻을 품게 된다.

 

10/2 (금) EBS1 12:30 '사운드 오브 뮤직'
음악을 사랑하는 말괄량이 견습 수녀 '마리아'는 원장 수녀의 권유로 해군 명문 집안 폰 트랩가의 가정교사가 된다. '마리아'는 좀처럼 마음의 문을 열지 않는 폰 트랩가의 일곱 아이들에게 노래를 가르치며 점차 교감하게 되고, 엄격한 '폰 트랩 대령' 역시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리아'는 자신이 '폰 트랩 대령'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만의 비밀을 간직한 채 아이들의 곁을 떠나 다시 수녀원에 들어가기로 결심한다.

 

10/2 (금) KBS2 20:00 '엑시트'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한다.

 

10/2 (금) SBS 20:30 '사자'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 어느 날 원인을 알 수 없는 깊은 상처가 손바닥에 생긴 것을 발견하고, 도움을 준 누군가가 있다는 장소로 향한다. 그곳에서 바티칸에서 온 구마사제 '안신부'(안성기)를 만나 자신의 상처 난 손에 특별한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되는 '용후'. 이를 통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의 존재를 알게 되고,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 '지신'(우도환)을 찾아 나선 '안신부'와 함께 하게 된다.

10/2 (금) tvN 20:40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죄수들이 탈출했다!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고 최악의 범죄자들이 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경찰은 수감 중인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인 '특수범죄수사과를 다시 소집한다. '오구탁'(김상중) 반장은 과거 함게 활약했던 전설의 주먹 '박웅철'(마동석)을 찾아가고, 감성 사기꾼 '곽노순'(김아중)과 전직 형사 '고유성'(장기용)을 영입해 새로운 팀을 구성한다. 새로운 멤버들이 합류해 더욱 강력하고 치밀하고 독해진 나쁜 녀석들. 나쁜 녀석들의 법 없는 검거작전! 놈들처럼 생각하고 놈들처럼 행동할 그들이 온다.

 

10/2 (금) MBC 21:05 '코코'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에 손을 댔다 '죽은 자들의 세상'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의문의 사나이 헥터와 함께 상상초자 못했던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10/2 (금) KBS1 23:20 '벌새'
1994년, 알 수 없는 거대한 세계와 마주한 14살 '은희'의 아주 보편적이고 가장 찬란한 기억의 이야기.

한편, 소개 된 영화들은 시간대별로 MBC, SBS, KBS, EBS, tvN에서 만나볼 수 있다.

 

---

[2020 추석 특선 영화] 10월 2일(금) 방영되는 추석 특선 영화 추천, 영화 소개, 방영 시간, 시간대별 총 정리

10/2 (금) 연휴 둘째 날 시간대 별 총 정리
안방극장에서 즐기는 특선영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