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레벨업 보상에서 노트북까지 추첨
라이엇 게임즈 주관 롤드컵 이벤트도 시행

사진 제공=넥슨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게임 유저들을 겨냥해 게임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맞물려, 집콕 게임족을 위해 넥슨, 넷마블 등의 게임사에서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콘텐츠를 선사한다.

 

■라이엇 게임즈, 'LoL', '발로란트' 추석 이벤트

국내 PC 온라인 게임 점유율 1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라이엇게임즈는 추석 기간을 포함해 시행되는 '리그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이벤트를 실시한다. 

관련 리그오브레전드 이벤트는 '승부의 신'과 '드롭'이다.

승부의 신은 대회 승리 팀 예상 이벤트로, 맞춘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된다. 예선, 본선을 나누어 실시하며 본선에 해당하는 그룹 스테이지는 10월 1일부터 승부 예측이 가능하다. 결과 보상으로는 파랑 정수와 무작위 챔피언 파편, DJ 소나와 정령 수호자 우디르, 펄스 건 이즈리얼, 원소술사 럭스,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등 초월급 스킨 5종 등이 제공된다.

드롭은 생중계 경기를 시청하면 참여할 수 있는 전리품 획득 이벤트이다. 경기 도중 드래곤 영혼을 획득하거나 펜타킬, 등 특별한 순간에 활성화 된 드롭을 통해 10주년 기념 캡슐, 파트너사 브랜딩 마법공학 상자, 롤드컵 토큰, 파랑 정수 등을 얻을 수 있다.

승부의 신 특별 보상, 사진 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FPS 게임 '발로란트'에서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이 기간 내 게임 승리 시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각 단계별로 요구 포인트를 채울 때마다 보상이 제공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10월 18일까지 ‘보상 수령’ 버튼을 눌러 획득할 수 있다.

각 주차의 미션을 모두 해결하면 벚꽃 스킨 2종이 제공되며, 발로란트 굿즈로 구성된 ‘스웨그 키트(Swag Kit)’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키트는 폰 스트랩, 마우스 패드, 캐릭터 카드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제공된다.

이외에도 발로란트는 정식 서비스 이후 ‘보너스 VP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중 발로란트 포인트(VP)를 충전하면 포인트의 10%를 보너스로 즉시 지급하는 방식으로 10월 7일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사진 제공=라이엇 게임즈

 

■넥슨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 '카트라이더', 등 이벤트

넥슨 축구 스포츠 게임 ‘피파온라인4’의 경우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한다. 추석 기념 '송편’ 아이템에서,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최소 ‘1억 BP’가 지급된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5회까지 +2에서 +7까지 ‘강화 부스트 25% 상승’ 효과가 지속되는 강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 제공=넥슨

 

‘카트라이더’에서는 추석을 맞아 ‘한가위 카트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여 ‘한가위 송편 상자’를 모을 수 있다. 송편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7색 송편을 색깔별로 조합해 ‘전설의 카트 박스’, ‘벌쳐-R’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10월 21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시간의 상점’에서는 레전드급 카트바디인 ‘이클립스 X’ 등 고급 아이템이 판매된다.

'메이플스토리' 에서는 추석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 ‘엘리넬 풀 문 파티’가 진행중이다. 총 6개의 미니게임 및 미션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스페셜 코인 ‘달사탕’, ‘솜사탕’, ‘별사탕’을 지급하고, 이를 10월 25일까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하루 최대 3회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비단 색동 모자 교환권 1개’, ‘달려달려 라이딩 교환권’ 추석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한가위 테마 아이템, 한복 패키지 등 시즌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마비노기’에서도 추석을 맞아 10월 15일까지 매일 특제 요리 퀘스트를 완료하면 횟수에 따라 ‘낭만 농장 과일 꾸러미’, ‘낭만 농장 오크통 바’ 등을 선물한다. 16회 완료하면 ‘어텀널 의상 세트 선택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최초 1회 로그인 시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 2개’, ‘송편 선물 세트’, ‘낭만 농장 가을 파티 식탁’이 담긴 ‘넉넉한 한가위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0월 8일까지 ‘휘영청 대보름달’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제공=넥슨

 

■블리자드 '오버워치' 추석 이벤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에서는 추석을 맞아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 이벤트를 10월 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오버워치에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 500명을 추첨해 레킹볼 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 특별 당첨된 1명에게는 인텔 노트북이 제공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오버워치를 10시간 이상 플레이한 유저 중 인텔 노트북과 에코 장마우스 패드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버워치 다운로드 버전 50% 특별 할인 프로모션 기간에 구매한 이용자 1명을 추첨해 인텔 노트북, 100명에게 겐지 게이밍 마우스를 지급한다.

사진 제공=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추석 기간 게임 이벤트는 간단한 출석 이벤트, 미니게임 위주로 진행되며, 기간 한정 2배 보너스 등이 제공돼 유저들이 시간 투입 대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보인다.

----

온라인 게임 추석이벤트 '메이플스토리', '오버워치' 등...보상은?
특별 레벨업 보상에서 노트북까지 추첨
라이엇 게임즈 주관 롤드컵 이벤트도 시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