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면목동 간짜장, 청주 뚝배기 떡볶이 소개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28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이 서울 면목동 간짜장, 충북 청주 뚝배기 떡볶이가 소개된다. 

출처=SBS '생활의달인'

1. 은둔식달-간짜장 달인 

주소 : 서울 중랑구 면목천로23길 44 '동해루'

서울 한 동네의 터줏대감이라 불리는 허름하고 평범한 중국집. 이곳의 주인공은 경력 52년의 손정천 달인이다. 오랜 경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간짜장 한 그릇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단돈 4000원이면 면목동 간짜장 은둔 고수의 맛을 볼 수 있다. 그 간짜장에 담긴 정성 또한 굉장하다. 오랜 세월 동안 변함없는 가격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달인의 이야기와 4000원짜리 간짜장의 엄청난 맛의 비결을 확인한다.

출처=SBS '생활의달인'

2. 은둔식달-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2-2 '신성당'

2대째 청주 떡볶이의 대명사라 불리는 한 작은 식당. 경력 31년의 박건미 달인과 1대 달인의 뒤를 이어 가게를 지키고 있는 이건희 달인이 이곳의 주인공이다. 단맛부터 매운맛까지 먹는 사람의 취향대로 조절이 가능하고 뚝배기에 담겨 나온다는 게 이곳의 매력이다. 뚝배기를 사용한 만큼 유지되는 따뜻함은 손님들이 한 뚝배기를 비우고도 밥까지 비벼 먹을 때까지 이어진다. 손님들까지 대를 이어 찾아오는 떡볶이의 비법과 지나온 세월만큼이나 쌓인 달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출처=SBS '생활의달인'

 

3. 고등학생 팔씨름 달인 

대구에 팔씨름계를 뒤흔든 달인이 떴다. 평범한 학생으로 보이는 한 남학생의 등장. 앳된 얼굴의 김지민 달인이다. 우연히 참석한 팔씨름 모임을 계기로 팔씨름을 시작했다는 달인. 팔씨름에 재능을 발견하고 무서운 속도로 발전했다. 왼팔 오른팔 가리지 않고 상을 휩쓸며 이름을 떨치고, 20회 아마추어 대회에서 양팔 우승까지 거머쥐었다. 이제는 프로들까지 위협하는 신예라고 하는데. 달인만의 팔씨름 기술들부터 깜짝 놀랄만한 미션들까지 '생활의달인'에서 만나본다. 

한편,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 방송된다. 

 

 

--

'생활의달인' 은둔식당 - 면목동 간짜장, 청주 뚝배기 떡볶이 소개

28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면목동 간짜장, 청주 뚝배기 떡볶이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