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러시아 문헌의 디지털 서비스 제공

출처=국립중앙도서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한국시각 지난 29일 화요일 러시아 보리스 옐친 대통령도서관(관장 직무대행 테레첸코 파벨 젠나디오비치 Tereshchenko Pavel Gennadievich)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2009년 5월에 개관한 러시아 대통령도서관 디지털 소장자료 87만여 건의 공동 활용을 위함이다. 

양 기관은 ▲러시아 대통령도서관 디지털 장서에 대한 검색 제공 ▲대통령도서관에서 보유한 러시아 역사, 러시아어 등 관련 디지털 자료에 대한 무료 접근 및 이용, ▲이를 위한 국립중앙도서관 이용자 공간 조성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에따라 국립중앙도서관은 디지털도서관 정보광장 내에 러시아 대통령도서관 장서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석(3석)을 마련하여 도서관 방문 이용자에게 러시아 자료에 대한 검색과 디지털 원문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혜란 국립중앙도서관장은 “한·러 수교 30주년이기도 한 올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길 기대한다.”면서, “러시아 대통령도서관이 보유한 풍부한 디지털 자원을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함으로써 국내 러시아학 및 관련 분야의 학술·연구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한·러 수교 30주년, 국립중앙도서관서 러시아 문헌 디지털 서비스 제공

국립중앙도서관-러시아 대통령도서관, 업무협약(MOU) 체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