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24일 오전 11시 유튜브로 개최
참가 희망자, 9월 2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출처=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김영진)은 오는 10월 10일과 24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변검과 매직’, ‘도와줘요, 안전맨’ 등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문화예술 한마당’ 공연을 연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생활이 힘든 시민들에게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변검 & 매직’은 천극지화(川劇之花)라고도 불리는 중국 전통극인 변검 공연과 스토리텔링이 있는 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변검은 등장인물의 감정변화와 독특한 개성을 얼굴에 나타내는 얼굴 분장을 말한다.

‘도와줘요, 안전맨’은 지진,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등 위기 순간에 필요한 대처법,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안전 뮤지컬이다.

참가 희망자는 9월 2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연 당일 신청자에게 유튜브 채널주소를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문의는 평생학습과 유선번호로 가능하다.

한편 김영진 중앙도서관장은 “이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가정에서도 가족과 함께 문화콘텐츠를 즐기며 지치고 힘든 시기를 잘 헤쳐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

부산중앙도서관, 유튜브로 즐기는 '온라인 문화예술 한마당' 공연 연다

오는 10일, 24일 오전 11시 유튜브로 개최
참가 희망자, 9월 2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