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생방송 오늘저녁' 태추단감, 물갈비, 단호박 범벅 맛집 소개
동물 성대모사의 달인, 귀촌 부부, 장건강법 소개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물갈비, 단호박 범벅 소개
출처=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유수빈 기자] 오늘 6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껍질째 먹는 태추단감, 물갈비와 단호박 범벅 맛집을 소개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우리 집 달인' 경력 46년! 동물 성대모사의 달인

동물 성대모사에 46년을 바친 달인이 있다? 리얼해도 너무 리얼해서 동물들마저도 헛갈리게 한다는 기막힌 솜씨의 주인공 정일훈(67세)씨다. 달인과 함께 찾아간 곳은 동물원. 돼지소리를 내면 돼지가 모여들고, 닭 울음소리를 내면 닭들이 깜짝 놀란단다. 수 십 년 세월을 동물과 동고동락한 사육사들은 진짜 동물 소리와 달인이 내는 소리를 구분할 수 있을까? 궁금해진 제작진은 즉석에서 소리 감별 퀴즈에 도전한다. 46년 동안 특수발성법을 연마하고, 남다른 식생활로 목관리에 사활을 걸었다는 달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농사의 기술' 껍질째 먹는다! 태추단감

‘가을의 과일’이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감! 그런데 잘 익은 주황색 감이 아닌 덜 익은 듯한 초록색일 때 먹는 감이 있다? 게다가 껍질을 깎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다? 감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정체는 바로, 태추단감! 일반 감에 비해 과육이 얇으면서 아삭한 식감을 갖고 있어 껍질째 먹어도 전혀 떫은맛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배처럼 과즙이 많아 ‘배 단감’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태추단감을 취재하기 위해 찾아간 곳은 전라북도 정읍시. 농부 조기만(73), 이정애(73) 부부는 올해로 8년째 태추단감을 재배하고 있다. 태추단감 특성상 과육이 얇아 상처가 나기 쉬워 수확할 때 다치지 않게 조심히 다뤄야 한다. 껍질째 먹을 수 있고 달콤하기까지 해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태추단감에 대해 소개한다.

▶ 정화농장, 전북 정읍시 고부면 저동길

 

'밥 먹고 차 마시고' 물갈비 & 단호박 범벅

어린 장금이가 맛보면 깜짝 놀랄만한 맛이 있다하여 향한 곳은 강남구의 한 식당. 갈비에 육수를 부어 따뜻하게 끓여먹는 물갈비가 대표 메뉴다. 홍시를 이용해 만든 갈비양념 덕분에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이 난다. 물갈비 맛있게 먹었다면 이어지는 필수 코스는 바로 볶음밥이다. 흔히 먹는 볶음밥이 아니다. 식당에 정미기계가 있어 즉석에서 도정한 쌀로 밥을 볶아내니 밥맛이 꿀맛이란다. 든든하게 밥배 채웠다면 이번엔 영양 가득한 차 마실 차례다. 서울 한 복판에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인기라는 성북구의 한옥카페다. 대표메뉴는 따끈한 생강차와 달콤한 단호박 범벅이다. 카페도 손맛으로 승부한다는데? 생강청을 직접 만드는 건 기본이요, 손수 단호박을 쪄내고 고명으로 얹는 팥소까지 직접 쑨단다. 가을 자연이 빚어낸 맛으로 밥 먹고 차 마시러 떠날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 물고기집, 서울 강남구 언주로

물갈비와 볶음밥/출처=물고기집

▶ 수연산방, 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로

단호박 범벅 / 출처=수요미식회

'수상한 가족' 텃밭 백화점 부부

경상북도 안동, 여유로운 삶을 위해 귀촌을 했지만 도시에서보다 더 바쁜 하루를 보낸다는 부부가 있다. 11년 전 고향을 지키기 위해 50여 년 된 기와집으로 귀촌을 한 김광호(71세), 정영자(65세) 부부는 매일 새벽 4시경 하루를 시작한다. 바로 일에 있어서는 불도저와 마찬가지인 아내가 벌여둔 일 때문이다. 수확 철 가을을 맞아 매일같이 밭에서 거두고 가꿔야 할 작물이 80여 가지나 되고 심어놓은 3그루 밤나무에서 떨어진 밤 줍고, 도토리 줍기까지 해야 해 다른 사람들보다 늘 한 박자 느린 점잖은 남편은 허리 펼 새가 없다. 반면 행동도 재빠르고 일 처리는 더 빠른 아내는 평소엔 온화하지만 일을 할 때만큼은 남편을 재촉하게 된다. 안빈낙도의 삶을 즐기고자 서울 도심을 벗어나 내려온 시골에서 새로운 직장생활을 시작한 것 같다는 부부의 하루를 소개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태추단감, 물갈비, 단호박 범벅 소개

6일 '생방송 오늘저녁' 태추단감, 물갈비, 단호박 범벅 맛집 소개
동물 성대모사의 달인, 귀촌 부부, 장건강법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