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승희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오마이걸 승희가 12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번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인물·문화 부문은 기초조사를 통해 47개 부문의 199개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14일간 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선정된 인물·문화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특히, 올해의 인물·문화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에는 42개 부문의 인물 브랜드와 5개 부문의 문화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오마이걸 승희

 

2020 올해의 인물로는 ▲방탄소년단(올해의 남자아이돌) ▲강다니엘(올해의 남자솔로가수) ▲싹쓰리(올해의 핫아이콘) ▲유재석(올해의 예능인-남자) ▲비(올해의 연예인틱톡커) ▲광희(올해의 엔터테이너) ▲전미도(올해의 여자배우-신인) ▲오마이걸(올해의 여자아이돌) ▲강형욱(올해의 전문가엔터테이너) ▲김동현(올해의 스포테이너) ▲김민경(올해의 개그우먼) ▲김성주(올해의 아나테이너) ▲김영민(올해의 남자배우-신스틸러) ▲둘째이모 김다비(올해의 트로트가수-여자) ▲라비(올해의 예능돌) ▲로운(올해의 남자연기돌) ▲문세윤(올해의 개그맨) ▲서예지(올해의 여자배우) ▲손담비(올해의 멀티테이너-여자) ▲심은우(올해의 여자배우-신스틸러) ▲아이유(올해의 광고모델-여자) ▲안보현(올해의 남자배우-라이징스타) ▲에이프릴(올해의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위클리(올해의 신인 여자아이돌) ▲이나은(올해의 여자연기돌) ▲이승기(올해의 멀티테이너-남자) ▲이영지(올해의 래퍼) ▲이재욱(올해의 남자배우-신인) ▲임영웅(올해의 트로트가수, 광고모델-남자) ▲정은지(올해의 라디오 DJ) ▲조정석(올해의 남자배우, 올해의 OST) ▲청하(올해의 여자솔로가수) ▲최양락, 팽현숙(올해의 베스트커플) ▲한소희(올해의 여자배우-라이징스타) ▲헤이즈(올해의 R&B 소울 아티스트) ▲혜리(올해의 연예인유튜버)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 부문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올해의 프로그램-음악예능) ▲놀면 뭐하니?(올해의 프로그램-주말예능) ▲문명특급(올해의 프로그램-웹예능) ▲슬기로운 의사생활(올해의 프로그램-드라마) ▲유 퀴즈 온 더 블록(올해의 프로그램-토크)이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브랜드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이 행사는 올해로 18회 째를 맞이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