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코서 비대면 개최, 방역절차 준수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3일간 개최

사진 제공=부산창업박람회

[문화뉴스 MHN 김종민기자] 제28회 2020부산창업박람회가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3일간 개최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동남권 최대 규모로 약 20여 년간 부-울-경지역의 프랜차이즈와 수도권 및 타지역의 프랜차이즈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창업관련 업체들이 참가하여 변화된 창업 아이템과 정보를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예비 창업자들은 최근 비대면 관련 사업아이템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들어 코로나 19가 지속되면서 배달업과 비대면 관련산업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들이 무인운영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홈코노미 경향과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이뤄지는 상황 속에서 배달창업, 무인창업 등 트렌드가 바뀐 창업 아이템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언택트를 활용한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장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계획에 따라 운영된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벡스코 출입 시 모든 인원이 발열 체크 후 입장이 가능하며, 에어소독기를 통한 전신 소독, 그 외 손소독제 비치, 전시장 내 수시 소독을 진행한다. 주최사는 박람회장 내 부스 간 일정간격 유지, 상담 테이블 분리배치,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공시했다.

오는 15일 부산창업박람회에서는 ‘얌샘김밥, 본도시락, 화화돼지왕갈비, 철판떼기, 광안국밥, 두찜’ 등과 같은 외식 및 주점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무인창업이 가능한 ‘화이트펜슬스터디카페, 와유포토, 포토이즘, 어라운드스터디카페‘ 등이 참가하였으며, ‘OXPC, 앤유PC, 아나덴, 윈즈데이, 한컴말랑말랑행복케어, 오더엔페이먼트, 워시팡팡, 아테나PC’ 등 점포설비, IT, 미용, 유통 및 서비스 업종에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도 다수 참가할 예정이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무료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관람객은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 후 관람할 수 있다.

----

제28회 2020부산창업박람회, 15일부터 벡스코서 개최

벡스코서 비대면 개최, 방역절차 준수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3일간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