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문화뉴스 주현준]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재학생 1학년 권*규, 노*형, 최*정 학생이 지난 9월 22일까지 진행됐던 ‘제1회 가디언테일즈 게임공모전’에서 기획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가디언 테일즈 제작사인 ㈜콩스튜디오코리아에서 주최/주관했으며 게임기획 부문은 가디언 테일즈에 실제 적용 가능한 완성도를 바탕으로 재미와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하는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나리오, 특수기믹, 배경, 월드맵 등을 기획하여 수상한 학생들은 “코로나라는 환경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24시간 개방되는 교내 아이디어 팩토리에서 팀원들끼리 고민하고 노력하여 얻은 결과라 더 뜻깊은 수상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제안한 기획이 가디언테일즈에 실제 개발되어 직접 플레이하게 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며 어린 나이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3명의 학생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교육 시스템은 정규수업 외의 시간에 진행되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게임을 개발해나간다며 이때 교수는 코치의 역할로 학생들의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학생들의 원활한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프로젝트실, 첨단 장비와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업형 팀 프로젝트식 수업을 시행하고 있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세분화 된 전공 선택이 가능하며 학생들이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학생들이 실습하는 장비나 환경이 실제 게임 실무 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정규학기를 통해 학점을 이수해 일반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심화 학기, 창의인재 육성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대한 스펙을 제공한다. 

한편,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게임기획 △게임아트디자인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전공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