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소프트가 사생활이 담긴 동영상 유포를 자동화 감시 시스템으로 대응에 나선다.

퍼블소프트는 몸캠피싱 해결을 위해 직접 개발한 고도화된 대응책인 ‘PB 솔루션(PB Solution)’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PB 솔루션은 퍼블소프트의 연구개발팀과 기술지원팀, 전략지원팀이 합동 개발한 몸캠피씽 대처 프로그램이다.

PB 솔루션의 ‘자동화모니터링시스템’의 경우 몸캠피싱 협박범들의 실시간 동향을 자동화해 24시간 전문 인력이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사이버 상에서 발생하는 유포 현황을 실시간 감시하겠다는 취지다.

유지보수시스템의 경우 대응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자체적인 유지 및 보수를 진행한다. 또 롤백시스템을 통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점검한다.

PB 솔루션은 △컨트롤러시스템 △자동화모니터링시스템 △유지보수시스템 △롤백시스템으로 총 4가지 시스템으로 구성했으며 채팅 앱에서 시작되는 영상통화 사기 및 몸캠피싱 피해자들의 피해 해결이 목표다.

컨트롤러시스템의 경우 몸캠피싱 피해자의 전화번호부가 존재할 수 있는 베이스시스템들에 대해 스캔 및 분석을 진행해 128Threads를 통해 다중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영상채팅 후 몸캠피싱 협박이 시작될 때 초기에 해킹 피해 등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새로운 기술 및 전자기기 발전과 함께 협박범의 기술 또한 발전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보안 강도가 향상되는 협박범 대응을 위한 새로운 기술 및 시스템 컨트롤러를 개발하기 위해 PB솔루션을 기획한 만큼 계속해서 프로그램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