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상' 입성 성공...시총 11조원대, 코스피 27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최재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오늘 15일 코스피에 상장했다. 

이날 오전 9시 2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빅히트는 시초가 27만원보다 25.93% 오른 34만원에 거래 중이다.

빅히트는 개장과 동시에 이른바 '따상'에 성공했다. '따상'은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결정된 후 상장 첫날의 상한가이다. '따상' 기준 주가는 공모가 13만5천원을 160% 웃도는 수준이다.

곧 상한가는 풀렸으나 주가는 시초가 대비 25% 이상 급등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따상' 기준 시가총액은 11조8천800억원이다. 빅히트는시총 순위 27위로 거래를 시작해
상한가가 풀린 후에는 시총 11조원대를 유지하며 28~29위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다.

빅히트 상장기념식은 이날 한국거래소 로비에서 방시혁 의장, 정지원 거래소 이사장, 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 등이 참석하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빅히트 유튜브 채널로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혀온 빅히트는 앞서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에서 흥행하며 상장 초기 주가 급등을 예고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지속되는 만큼 빅히트의 성장도 어디까지 갈 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

출처=연합뉴스

--
빅히트 오늘(15일) 코스피 상장...'따상', 시총 어느정도?
'따상' 입성 성공...시총 11조원대, 코스피 27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