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트라우마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강박증과 공황장애증상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2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시간∙장소적 제약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배워볼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코로나19와 같이 큰 사건이 발생한 이후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 심리적 요소를 해소하지 못해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아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와 주변 이들의 심리방역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박증이란 특정 생각이 떠올라 불안해지는 강박사고가 형성되어 그 불안을 없애기 위해 같은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불안장애의 일종이다. 저장강박증과 확인강박증이 대표적으로 나타나며, 최근 다이어트강박증과 소아강박증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강박증 증상은 강박증테스트와 심리상담을 통해 강박장애를 극복하는 것이 좋다.

또 다른 불안장애 중 공황장애란 공황발작과 함께 예고 없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트라우마나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와 소아공황장애 등의 종류가 있다. 이와 같은 공황장애 극복방법에는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 한 후 공황장애초기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인지행동치료법을 활용해 강박증∙공황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로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및 편집증증상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남성∙여성갱년기증상 완화를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집단따돌림 및 학업스트레스로 인한 대인기피증 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테라피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하여 무기력증 및 만성피로증상 극복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미술∙그림심리테스트를 통해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노화로 인한 파킨슨병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초등ADHD증상 및 어린이틱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스펙업을 위해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및 40대∙50대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교육원 자체적으로 진행되어 국비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평소 노후자격증이나 주부자격증을 알아보던 이들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