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코로나 돌연변이의 진격! 공포의 이면
  • 고나리 기자
  • 승인 2020.10.1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코로나 돌연변이의 진격! 공포의 이면 편
10월 15일(목) 밤 11시에 방송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돌연변이에 대해 알아보고 네트워크 과학을 통해 감염경로에 접근해본다.

전 세계의 모든 것을 멈추게 할 만큼 지금까지 그 어떤 바이러스보다 우리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코로나19. 지난 4월 말 1차 대유행을 지나며 확진자가 한자리 수로 줄어들었다. 하지만 그 틈을 타 ‘코로나19’의 돌연변이가 나타났다. 현재 코로나 변이는 사람에게 얼마나 치명적일까. 국내에서는 WHO에도 보고되지 않은 새로운 변이 3건이 발견되기도 했다.

 

전 세계 재감염 사례가 보고되던 중 국내에서 첫 재감염 사례가 보고되면서 치료제와 백신의 무용론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는 치료제와 백신을 무력화할 정도로 위험한 존재일까. 코로나바이러스 변이, 그 속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

 

한편, 2차 확산으로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는 현재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팀은 색다른 방법으로 감염경로에 접근한다. 첫 확진자 데이터가 발표된 올해 1월 20일부터 지난 9월까지 수도권 확진자 7,481명의 감염원과 전파경로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분석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코로나 돌연변이의 진격! 공포의 이면 편은 10월 15일(목) 밤 11시에 방송된다.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