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튜디오 드래곤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tvN ‘구미호뎐’ OST가 톱 가수들이 총출동한 ‘특급 라인업’을 완성했다.

tvN 새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측은 “김종완 of NELL을 비롯해 성시경, 린, HYNN(박혜원), 양다일, 몬스타엑스 셔누 등이 OST 가창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난 주 베일을 벗은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 이연(이동욱 분)과 그를 쫓는 프로듀서 남지아(조보아 분)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로, 단숨에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가운데 ‘구미호뎐’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강렬한 액션, 인간과 구미호의 매혹적이고 잔혹한 사랑 이야기를 더욱 극적으로 꾸며줄 OST 역시 궁금증을 자아냈다.

우선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이 가창한 첫 OST ‘Blue Moon’은 지난 7일 발매돼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김종완의 매혹적인 보이스가 ‘구미호뎐’의 판타지 액션과 만나 극의 몰입도를 높여줬다는 평이다.

이어 감성 발라드의 품격을 다시 한번 보여줄 성시경, 명불허전 ‘OST 히트 메이커’ 린도 가창을 맡는다. 다양한 OST 작업을 통해 메가 히트곡을 배출한 톱 보컬이 참여한 만큼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시든 꽃에 물을 주듯’으로 이름과 얼굴을 알린 후 ‘복면가왕’ 최연소 가왕 타이틀을 거머쥔 HYNN(박혜원) 역시 대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구미호뎐’ OST 가창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대세 싱어송라이터로 급부상한 후 새로운 OST 강자로 자리매김 한 양다일, ‘구미호뎐’ OST를 통해 첫 솔로곡을 선보이는 몬스타엑스 셔누 등도 참여를 알려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이와 같이 ‘구미호뎐’ OST에는 레전드 톱 가수들부터 떠오르는 신예, 글로벌 아이돌까지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해 ‘드림팀’을 꾸렸다. 이와 같은 ‘역대급 라인업’에 힘입어 완성된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이 ‘구미호뎐’의 판타지 로맨스 액션과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tvN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